만트럭버스코리아, 전문 서비스 인력 양성에 집중

  • 등록 2025.04.16 12:09:23
크게보기

졸업과 입학이 함께한 ‘아우스빌둥 세레모니’… 미래 테크니션의 첫걸음
현장 실무 기반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전국 서비스센터 연결
고객 만족의 핵심, 만트럭 ‘전문 서비스 인력’ 확보 위한 지속적인 투자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만트럭’)4 12()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테이크호텔에서 ‘MAN 아우스빌둥 세레모니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상용차 정비 분야의 미래를 이끌 아우스빌둥 3기 졸업생과 7기 신입생을 비롯해 가족, 만트럭 임직원, 독일 대사관, 한독상공회의소(KGCCI), 전국 서비스센터 관계자 등 약 87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만트럭은 매년 아우스빌둥 세레모니를 개최하며, 전문 서비스 인력 양성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행사 역시 참석자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 정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성과와 방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아우스빌둥은 기업과 학교가 협력해 이론 교육과 현장 실무를 병행하는 독일식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만트럭은 2018년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병역의무 기간을 포함한 약 5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테크니션을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124명의 교육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올해 졸업한 3기 졸업생 9명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7기 신입생들은 본격적인 교육과정에 돌입하게 된다.

 

만트럭은 상용차 정비의 품질과 고객 만족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전문 서비스 인력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아우스빌둥을 비롯해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모든 서비스센터에서 아우스빌둥 참여 희망 의사를 밝힐 정도로 현장에서도 실무 중심 교육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채용이 아닌, 브랜드와 고객 신뢰를 연결하는 인재 양성 전략의 일환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아우스빌둥은 단순한 직업훈련이 아닌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완성하는 소중한 여정이라며앞으로도 만트럭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재 양성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아우르는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상용차 제조를 비롯한 스마트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유럽 최대 상용차 기업 만트럭버스 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이다. 만트럭버스그룹은 트라톤SE(TRATON SE) 산하에 있으며, 트럭, 버스, , 디젤 엔진 및 운송업 관련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덕진 기자 trucktimes97@naver.com
Copyright @2011-2020 The Trucktimes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트럭타임즈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허가 없이는 기사나 사진의 무단 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우)152-880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131-8 태천대 1009호 TEL : 02-861-6300(대표) FAX : 02-861-6301 상호명 : (주)트럭타임즈 발행인/편집인 : 최영두 등록번호: 서울특별시 Copyright ⓒ 2011-2020 트럭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ruck21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