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 이하
볼보트럭)는 올해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서비스네트워크 대상으로 체계적인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 교육과 모니터링 활동을 보다 강화한다.
볼보트럭은 지속적인 서비스 인력 대상 교육을 통해 고객 만족의 중요성에 대한 직원들의 마인드를 상시 향상시킴으로써
전국 서비스네트워크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연내
이러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먼저, 볼보트럭의 서비스 교육 활동은 볼보트럭이 지향하는 ‘고객과의 7가지 약속(7
Customer Commitments)’— 따뜻한 응대, 고객만족, 명확한 합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정확하게 한 번에, 최고의 품질 제공, 언제나
가까이- 를 담은 서비스 철학을 반영하여 실행된다.
이를 기반으로 볼보트럭은 수입 상용차 최대의 전국 31개 서비스센터
및 영업지점을 통해 고객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성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상∙하반기
브랜드 및 CS 통합 교육을 시행한다.
이와 함께, 월 단위로 외부 컨설팅 전문가 함께 개별 사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 교육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행한다. 볼보트럭코리아의 본사가 위치한 동탄센터를
시작으로 동해사업소, 포항사업소, 이천사업소, 남부산사업소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김포 및 전국의 주요
서비스센터를 대상으로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볼보트럭은 전국의 고객지원센터 및 각 서비스 거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향후 보다 활성화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지원센터와 영업·서비스
네트워크 내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네트워크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고함으로써 ‘무사고(Zero Accident)’와 ‘최고의 고객만족’이라는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 대표는 “고객은 항상 볼보트럭 비즈니스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으며, 따라서 트럭의 성능과 품질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통한 신뢰 구축이다”라며, “올해 서비스네트워크 교육 강화를
필두로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성공적인 운송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