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문화공감’은 수능 등을 끝낸 수험생의 여유시간을 가족과 함께 문화예술적 감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애와 나아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힘찬 촉매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연중 소외지역 학교를 찾아가 우수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꿈꾸는 문화열차(89개 프로그램)와 전국의 문예회관 공연(40개 프로그램), 대학로 페스티벌(약 10,000명) 등 문화예술프로그램, 프로농구·배구(317경기) 등 체육프로그램, 여행교통비를 지원하는 관광프로그램(1,000명) 등 수험생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의 수험생 및 청소년,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수준높은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험생 문화공감’과 관련된 세부 일정과 자세한 정보는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 또는 꿈꿈는 문화열차(www.intoculture.or.kr), 전국문예회관연합회(www.nacac.or.kr) 등 주요 관련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화체육관광부 소개: 문화관광부는 문화예술의 창달, 전통문화의 보존, 전승 발전과 문화관광산업의 육성 , 관광 및 체육 진흥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21세기에 대비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관련정책과 시책을 수립, 추진하는 일을 한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t.go.kr
홈페이지: http://www.mc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