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이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으로 인한 공급 병목 현상으로 생산이 6주간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2년에는 전년 대비 약4% 증가한 113억 유로(약 15조 9,300 억원)의매출액을 기록했다. 예상치 못했던 악재들로 인해 감소한 판매량은 시장 개선과 함께 제품군의 다양화,적정 가격 설정,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의 상당한 실적 개선을 통해 상쇄되었으며, 영업이익은 1억 3,900만유로(약 1,957억원)이다. 잉카 콜요넨(Inka Koljonen) 만트럭 재무, IT 및 법무 담당 총괄 책임자는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원자재공급 차질, 높은 인플레이션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만트럭 임직원들의 노고와 헌신, 철저한 비용 관리 덕분에 긍정적인 영업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새로운 회계연도에는2021년 시작한 기업 혁신 전략 대부분을 완료할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만트럭은 지난 2021년 3월, 미래 기술 중심의 생산 시설 및 연구·개발 네트워크 개편을 위해 대대적인 ‘기업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독일 뮌헨(Munich) 본사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가 세련되고 스포티한 인상으로 돌아왔다. 현대자동차는 27일(월)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차명은 풀체인지급으로바뀐 쏘나타의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자동차의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스포츠 세단 느낌의 역동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DRL(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낸다.…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미쉐린의 레져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태백 서킷 스포츠 주행’프로모션을 3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레져 타이어를 구매하는 스포츠 바이크 소비자들의 가장 큰 니즈가 ‘서킷 주행’이나, 비용과시간 문제로 이를 경험하기 어렵다는 것에 착안됐다. 미쉐린코리아는 미쉐린 레져 타이어를 장착한 고객들이안전하게 서킷을 즐길 수 있도록 태백 스피드웨이와 손잡고 ‘태백 서킷 스포츠 주행’ 경험 기회를 마련했다. 고객들은 올바른 타이어 서비스 수준과 안전 지식을 갖춘 미쉐린 공식 인증 취급점을 통해 미쉐린 파워 슬릭 2, 미쉐린 파워 컵 2,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 5, 미쉐린 파일롯 파워 2CT 등 미쉐린 파워 제품군 1세트 구매 시 ‘태백 서킷 스포츠 주행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1인 1일, 주중 사용이 가능하며, 공식 인증 취급점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수 있다. 서킷 주행 전에는 서킷에서제공하는 기본 교육을 이수하고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미쉐린의 레져 타이어인 미쉐린 파워 제품군은 전/후륜 듀얼 컴파운드기술이 적용돼 최고의 직진 주행성과 코너링 시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고객 경험에 있어 최고의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푸조브랜드의 네트워크 강화 및 안정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 지난해 브랜드 통합 이후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재정비를 추진해 왔던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푸조 브랜드가 국내에서다시금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재도약하기 위해 대대적인 네트워크 쇄신을 단행한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약 400억을투입, 푸조의 새로운 브랜드 엠블럼과 가이드를 적용한 기존 전시장의 리노베이션 완료는 물론, 신규 전시장을 포함해 총 18곳의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완성한다는계획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즉각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KCC모빌리티, 신창모터스, 선일모터스, 프리마모터스등 네 개의 신규 딜러사를 공격적으로 편입시켜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환경 조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선일모터스는 광주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KCC모빌리티는 강남 전시장과 성동 서비스센터를운영 중이며 연내 서울 지역에 신규 서비스센터를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신창모터스와 프리마모터스는 각각대구와 제주에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추가로 연내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이처럼 꾸준한 딜러
타타대우상용차 호남중부 대리점이 3월 22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타타대우상용차판매 김정우 대표이사와 전재윤 이사가 첨석했고 평강 B.I.M최길호 대표이사 등 관련 특장 업체 인원들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타타대우상용차 호남중부 대리점을 이끌고 있는 손남기 대표는 2006년부터상용차 영업을 시작하여 타타대우자상용차 판매의 전신인 대우자동차판매를 거쳐 현재까지 꾸준하게 상용차와 인연을 맺고 있다. 타타대우상용차판매에서 상용차 영업을 하며 2014년도에 최우수판매왕을수상했고 2015년에 누적 500대 이상 판매를 달성한 후2022년에는 850대를 달성했다. 2022년 12월에 대표로 취임하여 이번에 새롭게 개소식을 진행했다. 손남기 대표는 “사람은 누군가가 자신을 기억해줄 때 마음을 열게 됩니다.”라며, 단순한 차량 판매가 아닌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판매 1위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와 직원들 그리고 가족들까지행복하게 사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양이 아닌 질적인대리점 영업 방향을 제시했다.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경영정상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해 금호타이어는 원자재, 물류 운반비 상승, 글로벌 경기침체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주요 시장 가격 인상 효과와 고수익 제품 비중 확대등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특히 북미, 유럽 등글로벌 주요 지역의 차량 생산 증가에 따른 신차용 타이어(이하 OE)판매 증대뿐 아니라 교체용 타이어(이하 RE) 모두안정적인 판매를 통해 3조559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영업이익은 231억으로 전년대비 2.3%포인트 증가하며 3년 만에 흑자전환 했다. 원재료, 물류비 상승등 다발적인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매 단가인상 및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을 개선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 온 통상임금 소송도마무리함으로서 노사관계에 불확실성을 털어냈다. 일부에서는 노사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한 것은 정일택 대표이사사장의 ‘공감과 소통의 리더십’ 덕분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23년을 매출 증대의 해로 삼아 창사 이래 최대매출액인 4조 2,700억원의 목표를 수립하며 경영정상화에속도를 낼 예정이다.
쌍용자동차가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토레스의 전동화 모델인 U100의차명을 확정하고 실차 이미지와 영상을 3월 16일 공개했다. 쌍용차는 프로젝트명 ‘U100’으로 개발해 온 차명을 ‘토레스(TORRES) EVX’로 확정하고 출시에 앞서 내·외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섰으며, 3월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레스 EVX의 차명은 정통 SUV를추구하는 토레스의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에 전기 자동차를 의미하는 EV(Electric Vehicle)와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익스트림(eXtreme)의 X를 더한 것으로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험과 도전정신의 가치를 담아 브랜딩 했다. 쌍용차는 차명에 담은 브랜딩 목표와 함께 토레스 EVX의 내·외관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쌍용차의 디자인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전동화 모델의 스타일이가미된 디자인으로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수평형의 도트(Dot) 스타일의 면발광 LED 주간주행등(
현대자동차는 파비스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 리콜 대상의 파비스는 비상자동제동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장치 작동 후 차량이 가속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확인되어 자발적으로 리콜에 들어간다.해당되는 차량은 `22.07.07.~`23.02.20.에 제작된 파비스로 미판매된 518대를 포함 총 3,353대이다. 3월 15일부터 현대자동차㈜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각각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현대자동차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수 있다. 기타 궁급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080-200-6000)로 문의하면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3월 18일(토) 푸조 전국 공식 전시장에서 친환경 전기차 e-208 및 e-2008 SUV 대상 시승 이벤트인 '카페 데이(Café Da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푸조 카페 데이는 매달 다른 테마와 컨셉으로 진행되는 고객 체험행사로, 이달은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됨에 따라 특별히 e-208과e-2008 SUV를 직접 시승하며 푸조 전기차의 우수한 주행감을 체험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푸조 전기차만의 ‘제로(ZERO)’라이프를 테마로 소음과 떨림이 없고(ZERO) 보조금100% 지원받아 비용 부담도 없으며(ZERO,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아이-콕핏이 주는 주행 경험에도 한계가 없다(ZERO)는 점을 적극 알린다는계획이다. e-2008 SUV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도심형 소형 전기 SUV로 주목받고 있다. 1회 충전 시 260km를 달릴 수 있으며, 복합 전비는 4.9km/kWh이다.10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 약 30분만에 80%의배터리를 충전한다. 2022년형 e-2008 SUV 가격은알뤼르 5,290만원 GT 5,490만원이지만, 여기에 보조금 혜택을 더하면 4천만원 초반대부터 구매
애스턴마틴이 지난 3월 5일일요일(현지 시각) 바레인에서 개막한 FIA(국제자동차연맹) 주최‘2023 FIA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자사의 강력한 럭셔리 SUV인 DBX707이 새로운 공식FIA 메디컬 카로 데뷔했다고 3월 15일 밝혔다. DBX707은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SUV 성능의 정점에 이르렀다고 극찬 받는다. 고정밀 다이내믹스와새로운 차체 스타일,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까지 가미된 DBX707은성능과 럭셔리함을 모두 극도로 끌어올려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하며,최고의 핸들링과 매력을 지닌 차량으로 거듭났다. 이전 DBX 메디컬 카는 지난 두 번의 그랑프리 시즌 동안 많은 활약을했으며, 이제 DBX707이 바통을 이어받아 세계 최고의서킷에서 의료진을 사고 현장으로 이송하는 중요한 임무를 담당한다. 단3.1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DBX707은 707마력(PS)과 900NM의토크를 자랑하며, 다양한 특성과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기존보다 신속하게 의료진을 배치할 수 있게 한다. 공인 차량을 공급하게 됨에 따라 전문 드라이버가 그랑프리 서킷에서 DBX를주행하며 수집한 데이터를 애스턴마틴의 제품 개
현대자동차는 3월 13일(월)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강한 존재감, ‘더 뉴 아반떼(이하 아반떼)’를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반떼는 2020년 4월출시 이후 3년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중형차급에준하는 신기술과 편의사양으로 무장하고 국내 준중형 시장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상품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완성된 디자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확장해 줄다채로운 편의사양, 생애 첫 차로 안전한 운행을 돕는 안전사양 등 기본에 충실하면서 완성도를 대폭 끌어올렸다.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스마트 1,960만 원, 모던 2,256만원, 인스퍼레이션 2,671만 원이며 LPI 1.6 모델 스마트 2,099만 원, 모던 2,394만 원, 인스퍼레이션 2,797만 원, 하이브리드 1.6모델 스마트 2,578만 원, 모던 2,820만 원, 인스퍼레이션3,203만 원부터 시작된다. ■ 압도적 존재감의 디자인과 새로운 감성을 담은 컬러 및 친환경 소재 현대자동차는 기존 모델에 녹아져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보다낮고 와이드한 아반떼의…
현대자동차는 3월 7일(화) ‘디 올 뉴 코나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주요 사양을 공개하면서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친환경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다재다능한 SUV, 디 올 뉴 코나일렉트릭(The All New Kona Electric, 이하 코나 일렉트릭)을 대중 앞에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날 공개된 영상을 통해 아이오닉으로 쌓아온 전동화 리더십을 이어 나갈 코나 일렉트릭의 혁신적 상품성을자연스럽게 연출함으로써 코나가 지닌 매력을 몰입감 있게 풀어냈다. 코나 일렉트릭은 64.8kWh 배터리와 150kW 모터를 장착하고 국내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 동급 최대 수준인410km 이상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달성이 예상된다.(※ 항속형 17인치 타이어 기준) 아울러 신형 코나는 신차 디자인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모델을 먼저 디자인해 기존 모델의 독특한 캐릭터를 계승하면서도마치 전기차만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 코나만의 독창적인 미학 계승하면서 더욱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구현 코나 일렉트릭은 강인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차세대SUV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코나 일렉트릭의 외장은 기존 모델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FIA 주니어 ERC(FIA Junior ERC, 이하 주니어 ERC)’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주니어 ERC는 27세이하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극한의 랠리 대회다. 레이싱 전용 서킷이 아닌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섞인 복합 노면에서 진행된다. 이에 급격한 노면 변화에 대응하는 타이어의 강력한 내구성과 일관된 성능이매우 중요하다. 랠리 경기는 레이싱 타이어의 진화된 기술력을 확인하는 기회의 장으로도 불린다. 한국타이어는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에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최적의 코너링 및 핸들링 성능을 구현하는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15(Ventus Z215)’와자갈, 습지대 등 비포장도로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1(Dynapro R211)’을 공급하며 최상의경기력을 뒷받침한다. 더불어 한국타이어는 주니어 ERC 상위 대회인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European Rally Championship, 이하 ERC)’에도 타이어 공급사로 참여한다. 해당 대회는 공식 타이어가정해져 있는 주니어 ERC와 달리 출전 선수들이 자유롭게 장
한국타이어가 오는 4월 16일까지자동차 중심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과 ‘더타이어샵(THE TIRE SHOP)’ 등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밝혔다. 먼저 한국타이어는 행사 제품 4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벤투스(Ventus)’ 브랜드 전 제품과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 제품을 구매하면 이마트, GS칼텍스에서 사용 가능한 4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구매 고객에게는 4만 원 상당의 ‘채비(CHAEVI)’ 전기차 충전 크레딧을, ‘키너지(Kinergy)’ 전 제품, ‘다이나프로 HL3(Dynapro HL3)’ 제품 구매 시에는 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Best 후기 챌린지’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기를SNS 채널(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등)에 사진 및 해시태그와 함께 남긴 후, 네이버 폼을 통해 SNS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된다. 네이버 폼 참여 주소는 프로모션 타이어 4개 구매 고객에게 카카오알림톡으로 제공되며 4월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지난 10년간 엑스타 레이싱팀을 이끌었던 김진표 감독과 상호협의 하에 신영학 운영총괄 팀장을 새 감독으로선임하며 2023년 시즌 준비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4년 가수 겸 방송인인 김진표 감독과 일본출신의 전 F1 드라이버 이데유지 선수, 정의철 선수 등이포진한 엑스타 레이싱팀을 창단했다. 김진표 감독이 이끄는 엑스타 레이싱팀은 창단 이듬해인 2015년 CJ슈퍼레이스에서 팀 우승을 차지했고, 2016년에는 팀 챔피언, 2020년에는 팀·드라이버 더블 챔피언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린바 있다. 또한 지난 2022년 삼성화재6000클래스 7라운드에서는 엑스타 레이싱팀의 이찬준, 이정우, 이창욱 선수가 나란히 1, 2, 3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레이싱기량을 펼쳤다. 이처럼 김진표 감독은 금호타이어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엑스타 레이싱팀이 명문 팀으로발돋움하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김진표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은 “10년간 함께한 엑스타 레이싱팀, 금호타이어의 모터스포츠 관련 모든 임직원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새 감독님과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이 최고의 레이싱팀이 될것을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김
메인타입 냉동기 주요 제품 RX 시리즈 메인타입 냉동기는 차량의 엔진에 장착되어 있는 콤프레셔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냉동온도가아주 많이 낮게 설정될 필요가 없는 생선, 육류 등을 운송하는 차량에 주로 장착된다. 주로 1톤 소형 트럭이나 2.5톤, 3.5톤, 5톤 등의 중형 트럭에 사용하는데 적재 공간이 작아서메인타입 냉동기로도 충분히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TM15, TM16, TM21급Compressor를 적용한 모델군으로 AC 모터를 통해 구동하는 전기를 사용하는 보조형냉동기이다. AL축류 팬이 있는 콘데서와 플라스틱 터보 팬이 있는 증발기로 구성된 분할 시스템이다. RX-400ESC, RX-350, RX-350ESC, RX-500ESC, RX-700,RX-700ll, RX-750D, RX-700ESC, RX-900의 제품이 있다. RX 시리즈(Roof 형) 0.5톤 VAN 차량에사용하는 초소형 냉동기이다. AC MOTOR 냉동장치가 적용되었으며 VAN용전용 냉동기와 프랑스 ATP TEST LINE UP으로 구성되어 있다. RX-050, RX-070의 제품이 있다. EV트럭용 전기 상용 트럭에 장착하기 위해 개발 중인 냉동기이다. 차세대 배터리구동방식을 기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이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으로 인한 공급 병목 현상으로 생산이 6주간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2년에는 전년 대비 약4% 증가한 113억 유로(약 15조 9,300 억원)의매출액을 기록했다. 예상치 못했던 악재들로 인해 감소한 판매량은 시장 개선과 함께 제품군의 다양화,적정 가격 설정,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의 상당한 실적 개선을 통해 상쇄되었으며, 영업이익은 1억 3,900만유로(약 1,957억원)이다. 잉카 콜요넨(Inka Koljonen) 만트럭 재무, IT 및 법무 담당 총괄 책임자는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원자재공급 차질, 높은 인플레이션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만트럭 임직원들의 노고와 헌신, 철저한 비용 관리 덕분에 긍정적인 영업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새로운 회계연도에는2021년 시작한 기업 혁신 전략 대부분을 완료할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만트럭은 지난 2021년 3월, 미래 기술 중심의 생산 시설 및 연구·개발 네트워크 개편을 위해 대대적인 ‘기업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독일 뮌헨(Munich) 본사는
EVKMC 회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리 회사는 동풍소콘의 전기트럭 ‘마사다’를 공식 수입하는 업체입니다. 영문명 EVKMC는 Electric Vehicle Korea Motors Co.,Ltd의 약자입니다. 현재 마다사를 수입해서 팔고 있지만 단순한 수입업체로 머물고 있지는 않습니다.우선 설계 능력을 가진 엔지니어가 근무하고 있어서 자체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자체 개발한 OTA를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사다가 지난 해에 1,000대 이상 팔리며 전기화물차 시장에서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우선 기본적으로 차량의 구매비용이 저렴한 것이 고객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따라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와지자체 보조금에 소상공인 지원금을 비롯하여 부가세 환급까지 계산하면 실구매가는 1300~1500만원정도로 저렴합니다. 또한 지난해 4월까지 전기화물차를 구입하면 영업용 번호판을 발급해주던것도 마사다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계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다마스의 단종으로 인해 소형 화물차수요가 옮겨온 것도 영향을 줬다고 생각합니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가 세련되고 스포티한 인상으로 돌아왔다. 현대자동차는 27일(월)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차명은 풀체인지급으로바뀐 쏘나타의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자동차의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스포츠 세단 느낌의 역동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DRL(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낸다.
대한LPG협회가 국내 유일 중형LPG 화물 밴 ‘QM6 퀘스트’ 출시를 기념해 QM6 퀘스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LPG 충전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진행한다.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 4주간네이버 카페 ‘QM6 매니아’와 ‘클럽 르노’에서 참여할 수 있다.각 온라인 카페 내 이벤트 메뉴에서 QM6 퀘스트 계약서 또는 계약 완료 문자를 게시글로인증하면 참여 완료된다. 선착순 참여자 총 100명에게 3만원상당의 LPG 충전권을 증정하며, 우수 후기자로 선정된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LPG 충전권을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간판 모델 QM6 LPe의 2인승 모델인 퀘스트는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실내 공간을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물형 밴이다. QM6의 안락한 승차감에 충분한 화물 적재까지 가능해 기존트럭형 차량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를 위한 수요 맞춤형 화물차다. QM6 퀘스트는 환경성·실용성·경제성을 고려해 LPG 모델만 출시하며, 적재 용량 1413리터로 라면 박스 기준 70개까지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감을 갖췄다. 최고 출력 140ps, 최대 토크 19.7kgf·m, 복합 연비 8.7km/ℓ의 동력 성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1위에 선정됐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서비스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1만 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과 연계한 제품개발을 통해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검증된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
에이텍엘써모㈜의 발자취 에이텍엘써모㈜는 2016년에 설립되어 약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Low GWP 대체 냉매를 적용한 7.5kw급 냉동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냉동시스템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어서 2020년부터 고속 운전내구성이 강화된 친환경 왕복동식 압축기 상용화 기술개발에 착수하여 2022년도에 완료한다. 2019년도에 벤처기업 확인과 ISO14001과 ISO45001 인증을 받았고 2020년에는 뿌리기업 인증과 소재부품 장비 전문기업 확인을 받았다. 2021년에 ISO9001 인증을받았다. 또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경기도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 2022년에는 경기도 스타기업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2021년에 기술력을 인증 받아 타타대우상용차 OEM업체로 선정되어 냉동기를 납품하고 있다. GBC뭄바이와 인도시장개척을 위한 MOU도 체결하여 수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에이텍엘써모㈜의 강점 에이텍엘써모㈜는 기술분야의 뛰어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한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회사의 매출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뿐만아니라 기술 못지 않게 경영에도 힘을
에이텍엘써모㈜는 냉동시스템 전문회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냉동기 시장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고 있다. 경쟁업체에 비해 시장 진출은 늦었지만 뛰어난 기술력으로 고객으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트럭으로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지만 채소, 야채, 과일, 생선 등의 신선물류를 운반하려면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다. 이 제품들을 운반하려면 낮은 온도 유지가 필요한데 이럴 때 냉동기를 장착하게 된다.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백신 등의 의약품 저온 운송이 이슈가 되었는데 이 때도 냉동기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의약품은 온도 유지가 되지 않았을 때 전부 폐기가 되는 경우가 많아 손실이 커진다. 저온 물류 운송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냉동기를 만드는 회사는 꽤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에이텍엘써모㈜는 뛰어난제품을 생산하여 주목받고 있다. 에이텍엘써모㈜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과 더불어 변영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재해와결점이 없도록 관리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