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KMC 회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리 회사는 동풍소콘의 전기트럭 ‘마사다’를 공식 수입하는 업체입니다. 영문명 EVKMC는 Electric Vehicle Korea Motors Co.,Ltd의 약자입니다. 현재 마다사를 수입해서 팔고 있지만 단순한 수입업체로 머물고 있지는 않습니다.우선 설계 능력을 가진 엔지니어가 근무하고 있어서 자체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자체 개발한 OTA를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사다가 지난 해에 1,000대 이상 팔리며 전기화물차 시장에서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우선 기본적으로 차량의 구매비용이 저렴한 것이 고객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따라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와지자체 보조금에 소상공인 지원금을 비롯하여 부가세 환급까지 계산하면 실구매가는 1300~1500만원정도로 저렴합니다. 또한 지난해 4월까지 전기화물차를 구입하면 영업용 번호판을 발급해주던것도 마사다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계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다마스의 단종으로 인해 소형 화물차수요가 옮겨온 것도 영향을 줬다고 생각합니
지난 해 1월 김제의 특장 업체를 취재하러 갔다가 업체 휴게실에 붙어있는 홍보 스티커에서 ‘트럭파는 아가씨’라는 이름을 처음알게 되었다. 요즘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 컨셉을 확실히 만들어 가는 것이 흐름이지만 트럭 영업에서는그 방식을 쉽게 찾을 수 없었다. 그러던 중 독특한 컨셉을 가진 트럭 영업인을 발견했기 때문에 호기심이생겼다. 바로 연락을 해서 인터뷰 진행 조율을 했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1년만에 직접 마주하게 되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타타대우 상용차판매 군산대리점의 김수빈 과장이다. 온화한미소의 첫 인상과 더불어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는데 예상과 달리 트럭 영업을 아직 오래 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당연하게도첫 궁금증은 영업에 대한 입문 계기였다. “제가 가진 별칭 때문에 트럭 영업 입문도 특별한 것이 있을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은 정말 단순한 이유입니다.”라며 웃음을 보였다. 이어 “군산대리점 대표님의 권유로 트럭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트럭 영업을 하기 전에 다른 일을 했는데 투자 실패로 큰 손해를 보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였어요. 영업에 지원하면 정착지원금을 주겠다는 얘기에 겁도 없이 시작했어요.”라는말을 덧붙였다. 정말 예상하지 못한 답변이었고…
비노토와 비노토 제품을 간략히 소개해 주세요 비노토는 덤프트럭과 트레일러의 티핑 솔루션(tippingsolutions)을 위한 유압 실린더와 시스템을 제조하는 세계 선두기업입니다. 2차대전 직후에 비노토 설립자가 현대산업의 비전을 가지고 다단 실린더를 제작한 것이 회사의 시초이며, 오늘날에도 창립자의 비전을 받들어 기술뿐만 아니라 조직과 구조적 관점에서 미래를 향한 동일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 아이템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제품의 경쟁력과 경쟁제품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비노토의 주요 제품 및 기술은 CLIPPEDRING 이 없는 독특한 솔리드 디자인이 특징인 B3 실린더와, 스트로크 통로에 “쿠션효과”를 허용하는 특허 받은 B3 기술로, 경쟁사와 비교하여 더 빠르고 편안하며 안전한 티핑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술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재료 선택, 작업 숙련도와 기술해결이 우리 제 품의 우수성을 완성합니다. 한국 시장 상황을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우리는 비노토 브랜드를 한국에서 대중화하기 위해 사업 파트너인 제이원CST 와 함께 투자했고, 수년간의 노력 끝에 스카니아 코리아로부터 프로젝트용 샘플키트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베벨러는 어떤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가? 베벨러는 아펠두른의 하이-테크 공장에서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 액슬 리프트 시스템, 파라볼릭 스프링 등을 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생산과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베벨러의 주력제품은과 특장점은? 통합 롤 스태빌라이저 및 액슬의 가이딩 암으로 작동하는 스프링 스틸 파라볼릭 트레일링 암으로 구성되는 Modular Bolt-on® Solutions (MBS) 서스펜션 시스템입니다. 모든 Modular Bolt-On® Solutions은 모듈형, 혁신적, 경량, 다목적등 동일한 기준을 공유하고 무엇보다도 최소 부품, 비용-효율성및 용접 대신 볼트 체결을 기반으로 하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의 규모를 어느 정도라고 보는가? 무역 규모 및 물동량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시장 규모로 트레일러 기준으로 연간 약 3 천-5천 대 규모로 예상합니다.이는 베트남 및 태국 등 아시아 개도국과 비교해도 현저히 작은 규모입니다. 이 제품의 세계시장 점유율과 한국시장 점유율과 목표는? 유럽 최대 트레일러 생산업체인 슈미츠 카고불 (SchmitzCargobull)에 독점 공급하는 덕택으로 유럽시장 점유율은 30%를 약간 상회하는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누적 판매 2천5백대를 달성하면 판매거장에 선정한다. 상용차 부문에서 판매거장을 달성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편으로 현재까지도3명만이 기록했다. 올해 4월선정된 사람이 오늘 인터뷰의 주인공 강병철 부장이다. 참고로 상용차 부문 판매 명예 호칭은 판매장인(1천대), 판매명장(1천5백 대), 판매명인(2천대), 판매거장(2천5백대)로 구분되어 있다. 강병철 부장은 1997년 3월에입사해 26만년만에 누적 판매 2천5백 대를 달성해 역대 4번째로 판매장인에 올랐으며 현재 대략 누적판매2천6백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본인이 밝혔다. 서울 금천구 동산동에 위치한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에도 강병철 부장은 쉼없이 전화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자리에 앉아 마주하고 인사를 나누니 그제서야 인상이 눈에 들어왔다. 전체적으로쾌남형으로 시원시원한 말투가 인상적이었다. 현재 판매를 잘 하는 있으니 입사 초기에는 어땠는지 궁금증이 생겼다. “사람들이현재의 누적판매 대수를 들으면 입사때부터 잘 나갔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누구나그렇듯이 영업사원으로서 초반에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입사 후 2-3년동안판매를 거의 하지 못했는데 당연한 일이겠지요. 상
전 세계의 실린더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히바(HYVA)는 한국 시장에서도익숙한 제품이다. 이번 IAA2022 상용차 박람회에 참가한 HYVA의 아시아 담당 메니저인 Peter Hoogendoorn을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먼저 그는 히바의 주력제품인 실린더는 글로벌 마켓의 점유율이 50%를넘었고 국내 특장용 실린더 시장의 80%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히며, 그외 오일 탱크, 오일 펌프, 유압호스 등의 제품을 통해 특장에없어서는 안될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특히 덤프의 대응으로 사용되는 히바 플로워(차 바닥판이 걷듯이 움직이며적재된 화물을 하차하는 장치)의 국내 판매가 늘어나면서 국내 시장에서 히바의 위치는 더욱 굳건 해지고있다며 한국 시장에서 히바 플로워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한국 대리점인 HSK에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히바(HYVA)의 주력제품은 텔레스코픽 다단 실린더이며, 3~6단으로 출시되는 실린더는 각종 특장차량에 맞게 제작 출시되어 제품 선택의 폭이 가장 큰 것이 장점이라며Peter Hoogendoorn이 강조했다. 또한, 히바(HYVA)의실린더는 타 제품에 비해 경량화가 많이 진행 되어있고 유지 보수가 쉽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
TOOL & STORAGE BOX 제작 공급업체인 이탈리아의 LAGO의 대표 FABIO LAGO는 창업자인 아버지로부터 회사를넘겨받은 2세 경영인이다. 이번 IAA 2023 상용차 전시회에서 그의 경영관을 들어봤다. ▶라고(LAGO)는 어떤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가? 70년전 부친이 창업해 스페어 파트 부분의 제품인 펜더, 머드 가드, 툴박스, 소화기함, 머드 플랫 등을 제작해 공급하고 있는데 그중 툴박스는 LAGO의대표 제품이고 이번에 신제품인 KNMMUTER을 개발해 전시하고 있다. ▶툴박스의 장점은? 우선 각종 상용차의 특성에 맞게 사이즈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어떤 차량이라도 라고(LAGO)의 제품이 커버할 수 있다. 게다가 특별한 기술과 디자인이탁월하며 표면 등에 대한 마무리 기술이 우월하다. 사출방식과 회전방식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타사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이 제품의 한국시장에서의 점유율은? 글로벌 마켓 시장 중 현재 한국의 매출 비중이 6%이지만 성장 가능성이높다고 생각한다. 파트너인 제이원씨에스티에서 최상의 영업과 서비스 관리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계속성장하고 있어서 한국을 주요 시장으로 관리 중이다. ▶한국 시
기아는 현대자동차와 통합하면서 상용차 부문이 많이 축소되었다. 그래서상용차 영업을 위한 별도 조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승용차 영업과 통합되어 있다. 상대적으로 다른 자동차회사와 달리 상용차 전문 영업인을 찾기 힘든 편이다. 하지만 기아에도 상용차를 주로 취급하는 전문 영업인이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다. 주인공은 바로 기아 오리대리점 장영임 부장이다. 장영임 부장은 흔치않은 여성 차량 영업인이다. 영업에 있어서 성별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과거에 자동차가 남성들의 전유물처럼인식되던 시기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차별과 편견을 겪었음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처음에 차량 영업을 했을 때는 여성이어서 차량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는선입견이 많았습니다. 같은 내용을 설명해도 신뢰감을 얻기 어려웠죠. 물론영업 초기에는 저도 배우는 입장이니 시니어 영업인과 비교하면 부족한 점이 많았겠지만 같은 경험을 가진 영업인과 비교하면 크게 떨어지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선입견과 싸워야 하는 일이 비일비재했죠. 특히 초기에 상용차를판매하면서 그런 상황을 많이 겪었습니다. 하지만 사회가 발전하면서 이제는 그런 일은 거의 없습니다.” 조금은 좋지 않은 기억
여름 향기가 서서히 퍼져가는 5월 말. 새롭게 취임한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 이상열 협회장을 만나러 한국토미 본사를 방문하였다. 인터뷰 진행 장소에 들어서니 이미 다른 월간지와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었다. 인터뷰가진행되는 동안 이상열 협회장의 온화한 미소와 울림이 있는 목소리로 대화가 이어졌고 함께 있는 공간에는 부드러운 공기가 감돌았다. ▶협회장에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을 말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전부터 협회에 감사로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느낌이 크진않네요. 그럼에도 협회장으로 선출되어서 기쁘기도 하면서 어깨가 무겁습니다. 협회장의 자리는 봉사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손실과 희생의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김수덕 전임 회장을 비롯하여 과거 회장님들이 많은 사업을 추진했고 성과도 있었습니다. 이 사업들을 계승하고 잘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협회를 좋은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새로운 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협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 방향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우선회원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협회는 회원사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직능단체라고 생각합니다. 회원사들의 생각을 잘 알아야 그에 맞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타타대우 트럭 서울동부지점을 방문하여 만난 이종호 이사의 첫 인상은 동네에서 흔히 볼수 있는 동네 아저씨 같은 느낌이었다. 표정에서 온화함이 흘러나오고 행동에서 여유로움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이종호 이사는 자신을 행운아이자 불운아라고 표현했다. “차량 영업에처음 뛰어든 것은 37세였고 첫 회사가 바로 쌍용자동차였습니다. 개인적으로이것 저것 하다가 방황을 해서 지인의 권유로 늦은 나이에 쌍용자동차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상용차를판매하게 된 것은 단순한 이유였습니다. 차 가격이 비싸니 판매에 따른 수수료가 클 것이라는 생각이었죠.”라며 첫 회사에 대한 기억을 담담히 풀어냈다. 이어서 “당시의 쌍용자동차는 인재 중심 회사였는데 신입 영업 사원도바로 현장에 보내지 않았습니다. 4개월가량 집중적으로 교육을 시켰습니다. 차량 정보, 채권, 부동산등의 교육이었습니다. 교육을 받을 때는 정말 지겹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당시에 차를 팔기 위해서는 담보가 필수였기 때문에 교육을 무시할 수는 없었죠. 어쨌든 그 때 받았던교육이 영업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상용차 영업 활동을 하고 있어서행운아라고 생각합니다.”…
봄 기운이 완연한 4월에 인천에 위치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인천트럭지점을방문하였다. 현대자동차 인천트럭지점은 상용차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지점이다. 국내에 승용차 판매 지점은 많지만 상용차 전문 지점은 그 수가 상당히 적은 편이다. 현대자동차 인척트럭지점을 방문한 가장 큰 이유는 한재필 판매명인을 만나기 위해서이다. 트럭 판매명인은 국내에서 손꼽힐 정도로 적기 때문에 명인으로서 모습이 궁금했다. 참고로 현대자동차 영업에서 판매대수에 따라 부여하는 호칭이 있는데 장인, 명장, 명인, 거장 순서이다. 승용차와상용차 지점을 전부 더해서 장인이상은 각 지점별로 1~2명 정도가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 거장은 은퇴를 해서 현재는 없고 명인은 4명뿐이고 상용차명인은 한 부장이 유일하다. 트럭 판매명인 한재필 부장은 90년 10월에 현대자동차에 입사하여 31년째 근무하고 있다. 한 부장은 현대자동차에 지원하게 된 것은 우연이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승용차를사야할 일이 있어서 친구에게 논의를 하던 중 차량 영업을 해보지 않겠냐고 제안을 받았습니다. 얘기를듣다 보니 영업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영업에 지원을 해서 입사를 하게 됐는데 저 포함 4명이 상용 부문으로 배치
제가 협회장을 지난 2019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3년 4개월을 맡았습니다. 초기 1년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위기를 맞았고 또 그 속에서도 잠시 숨을 고르며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특장차 업계는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화합과 협력을 통해 최악의 시련을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 임기 동안 우리 협회는 특장차 제작과 관련된 여러 현안과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의 강력한 의지를 정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에 피력하는 한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협의한 결과, 우리 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제고시킨 여러 가지 결실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첫째, 일정한 시설과 인력을 갖춘 특장차제작사가 계속안전검사를 직접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개선 사항은 특장차 제작의 효율성을 크게 제고할 수 있는 혁신적인 규제완화 정책임을 정부에 건의하여 이와 관련된 관련 법규 개정을 추진하여 2022년 5월부터 제작사가 직접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제작사에 대해 정부가 자율권을 부여한 획기적인 것으로 제작사의 인력과 비용을 크게 감소시켜 경영에 크나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
장안면 석포리에 자리잡은 ㈜진보아이앤디는 1994년도에 창업하여 특수차량용부품 전문 회사로써 오랜 시간 한 우물을 판 회사로 알려져 있다. 회사를 방문하여 마주한 이윤기 대표의 첫 인상은 온화하며 연륜이 뿜어져 나오는 느낌이었다. 진보아이앤디는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특장 회사라는 설명을 들으며 인터뷰가 시작되었다. 이 대표는 고객 관리 방법에 대해 첫 번째로 언급했다. “가장 중요한것은 직원들의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직원이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가짐에 따라 대하는 태도도 달라진다고생각합니다.”라는 말을 들으며 상식적이지만 중요한 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어진 말에서 “고객과 계약서를 작성할 때도 ‘갑을 관계’라는 말을 쓰지 않습니다.물론 ‘갑을’이라는 말 자체는 나쁜 뜻은 아니지만사회적인 문제들이 야기되면서 부정적인 의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동반관계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조금 더 고객을 배려하겠다는 태도입니다.”라며 고객 관리에 대한신념을 내비쳤다. 또한 정직을 통한 신뢰 확보가 비즈니스의 근간으로 생각해 모든 부문에서 투명하고 정직하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오고 있다. 이러한 정직의 문화를 대변하는 말로 “못 줄것 같으면 사지 말고, 받지
차량판매점은 본사의 관리를 받긴 하지만 영업의 실제 운영은 독립적이다. 이번에방문한 충청서부지점도 타타대우상용차판매의 충호남본부 산하 조직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본사와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영업점의 판매영업사원들도 개별적으로 활동하며 차량 판매를 하게 된다. 충청서부지점은 최용해 대표가 이끌고 있는 곳이다. 최 대표를 처음만나는 순간 상당히 젊은 인상을 받았다. 실제로 최 대표는 현재 41세로영업소 대표치고는 상당히 젊은 편에 속한다. 상용차 영업을 25살에시작해서 약 10년 동안 일을 했고 그 이후 현재의 영업소 대표가 됐다고 한다. 충청서부지점은 2018년 7월에 개소하여 3년만에 판매 1위를달성했을 정도로 저력이 있는 곳이라고 최 대표는 밝혔다. 신인왕도 개소 후 4명을 배출했고 2021년도 결산을 3월에마치게 되면 대상도 예상된다고 한다. 작년에 코로나로 침체되어 있는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최대 신장을바라보고 있다고 최 대표가 언급했다. 이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원동력이 궁금해져서 질문을 던졌다. 최대표는 “직원들의 이탈률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직원들의이탈률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관리를 하고 있는데 무실적자를 없게
태원에이피는 어떤 회사인가? 태원에이피는 차량용 해외 LED 램프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는 차량용하네스 배선도 함께 제조하는 회사이다. 자동차를 제작할 때 도로교통법 규정에 적합한 등화 장치류와 그외 하네스 배선류 및 기타 연결 장치를 모듈화해서 손쉽게 장착 및 설치가 가능하도록 하는 원스탑 솔루션을 국내 차량 제작사에 공급중이다. 유럽에서 검증된 부품과 방식을 벤치마킹하여 국내 환경과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게 현지에 맞도록 개발한 제품을특장차 제작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글리오엘이디(GLOLED)” 상표명을바탕으로 자동차 및 특장차용 LED 램프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세계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자부한다. 화물차 LED 사업에 뛰어든 계기는 무엇인가? 차량에서 LED 램프의 역할 중요한데 기존에는 고급차와 승용차의 전유물이라고생각했다. 오히려 화물차에서 LED 램프의 중요성이 더 높다고생각을 했고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기존 인식을 탈피하기 위해"GLOLED"로 브랜드화 하였고 대형 트럭 및 특장차등에 국내 최초 면발광 램프를 공급하였다. 2013년 설립부터 현재까지 프리미엄 전략과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차별화 전략을 시장에서 추구하고 있다. 시
메인타입 냉동기 주요 제품 RX 시리즈 메인타입 냉동기는 차량의 엔진에 장착되어 있는 콤프레셔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냉동온도가아주 많이 낮게 설정될 필요가 없는 생선, 육류 등을 운송하는 차량에 주로 장착된다. 주로 1톤 소형 트럭이나 2.5톤, 3.5톤, 5톤 등의 중형 트럭에 사용하는데 적재 공간이 작아서메인타입 냉동기로도 충분히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TM15, TM16, TM21급Compressor를 적용한 모델군으로 AC 모터를 통해 구동하는 전기를 사용하는 보조형냉동기이다. AL축류 팬이 있는 콘데서와 플라스틱 터보 팬이 있는 증발기로 구성된 분할 시스템이다. RX-400ESC, RX-350, RX-350ESC, RX-500ESC, RX-700,RX-700ll, RX-750D, RX-700ESC, RX-900의 제품이 있다. RX 시리즈(Roof 형) 0.5톤 VAN 차량에사용하는 초소형 냉동기이다. AC MOTOR 냉동장치가 적용되었으며 VAN용전용 냉동기와 프랑스 ATP TEST LINE UP으로 구성되어 있다. RX-050, RX-070의 제품이 있다. EV트럭용 전기 상용 트럭에 장착하기 위해 개발 중인 냉동기이다. 차세대 배터리구동방식을 기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이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으로 인한 공급 병목 현상으로 생산이 6주간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2년에는 전년 대비 약4% 증가한 113억 유로(약 15조 9,300 억원)의매출액을 기록했다. 예상치 못했던 악재들로 인해 감소한 판매량은 시장 개선과 함께 제품군의 다양화,적정 가격 설정,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의 상당한 실적 개선을 통해 상쇄되었으며, 영업이익은 1억 3,900만유로(약 1,957억원)이다. 잉카 콜요넨(Inka Koljonen) 만트럭 재무, IT 및 법무 담당 총괄 책임자는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원자재공급 차질, 높은 인플레이션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만트럭 임직원들의 노고와 헌신, 철저한 비용 관리 덕분에 긍정적인 영업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새로운 회계연도에는2021년 시작한 기업 혁신 전략 대부분을 완료할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만트럭은 지난 2021년 3월, 미래 기술 중심의 생산 시설 및 연구·개발 네트워크 개편을 위해 대대적인 ‘기업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독일 뮌헨(Munich) 본사는
EVKMC 회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리 회사는 동풍소콘의 전기트럭 ‘마사다’를 공식 수입하는 업체입니다. 영문명 EVKMC는 Electric Vehicle Korea Motors Co.,Ltd의 약자입니다. 현재 마다사를 수입해서 팔고 있지만 단순한 수입업체로 머물고 있지는 않습니다.우선 설계 능력을 가진 엔지니어가 근무하고 있어서 자체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자체 개발한 OTA를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사다가 지난 해에 1,000대 이상 팔리며 전기화물차 시장에서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우선 기본적으로 차량의 구매비용이 저렴한 것이 고객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따라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와지자체 보조금에 소상공인 지원금을 비롯하여 부가세 환급까지 계산하면 실구매가는 1300~1500만원정도로 저렴합니다. 또한 지난해 4월까지 전기화물차를 구입하면 영업용 번호판을 발급해주던것도 마사다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계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다마스의 단종으로 인해 소형 화물차수요가 옮겨온 것도 영향을 줬다고 생각합니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가 세련되고 스포티한 인상으로 돌아왔다. 현대자동차는 27일(월)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차명은 풀체인지급으로바뀐 쏘나타의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자동차의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스포츠 세단 느낌의 역동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DRL(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낸다.
대한LPG협회가 국내 유일 중형LPG 화물 밴 ‘QM6 퀘스트’ 출시를 기념해 QM6 퀘스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LPG 충전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진행한다.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 4주간네이버 카페 ‘QM6 매니아’와 ‘클럽 르노’에서 참여할 수 있다.각 온라인 카페 내 이벤트 메뉴에서 QM6 퀘스트 계약서 또는 계약 완료 문자를 게시글로인증하면 참여 완료된다. 선착순 참여자 총 100명에게 3만원상당의 LPG 충전권을 증정하며, 우수 후기자로 선정된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LPG 충전권을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간판 모델 QM6 LPe의 2인승 모델인 퀘스트는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실내 공간을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물형 밴이다. QM6의 안락한 승차감에 충분한 화물 적재까지 가능해 기존트럭형 차량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를 위한 수요 맞춤형 화물차다. QM6 퀘스트는 환경성·실용성·경제성을 고려해 LPG 모델만 출시하며, 적재 용량 1413리터로 라면 박스 기준 70개까지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감을 갖췄다. 최고 출력 140ps, 최대 토크 19.7kgf·m, 복합 연비 8.7km/ℓ의 동력 성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1위에 선정됐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서비스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1만 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과 연계한 제품개발을 통해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검증된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
에이텍엘써모㈜의 발자취 에이텍엘써모㈜는 2016년에 설립되어 약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Low GWP 대체 냉매를 적용한 7.5kw급 냉동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냉동시스템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어서 2020년부터 고속 운전내구성이 강화된 친환경 왕복동식 압축기 상용화 기술개발에 착수하여 2022년도에 완료한다. 2019년도에 벤처기업 확인과 ISO14001과 ISO45001 인증을 받았고 2020년에는 뿌리기업 인증과 소재부품 장비 전문기업 확인을 받았다. 2021년에 ISO9001 인증을받았다. 또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경기도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 2022년에는 경기도 스타기업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2021년에 기술력을 인증 받아 타타대우상용차 OEM업체로 선정되어 냉동기를 납품하고 있다. GBC뭄바이와 인도시장개척을 위한 MOU도 체결하여 수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에이텍엘써모㈜의 강점 에이텍엘써모㈜는 기술분야의 뛰어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한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회사의 매출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뿐만아니라 기술 못지 않게 경영에도 힘을
에이텍엘써모㈜는 냉동시스템 전문회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냉동기 시장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고 있다. 경쟁업체에 비해 시장 진출은 늦었지만 뛰어난 기술력으로 고객으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트럭으로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지만 채소, 야채, 과일, 생선 등의 신선물류를 운반하려면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다. 이 제품들을 운반하려면 낮은 온도 유지가 필요한데 이럴 때 냉동기를 장착하게 된다.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백신 등의 의약품 저온 운송이 이슈가 되었는데 이 때도 냉동기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의약품은 온도 유지가 되지 않았을 때 전부 폐기가 되는 경우가 많아 손실이 커진다. 저온 물류 운송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냉동기를 만드는 회사는 꽤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에이텍엘써모㈜는 뛰어난제품을 생산하여 주목받고 있다. 에이텍엘써모㈜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과 더불어 변영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재해와결점이 없도록 관리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