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특장이 볼보트럭코리아의 TRUCKSHOP과 공식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는데 어떤 서비스가 지원되는 것인가요?
우선 ㈜한중특장이 볼보트럭코리아의 트럭샵에 입점하는 형식으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제공하는 기존 서비스 외에 ㈜한중특장에서 제작한 윙바디와 가변축에 대해서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차량 운휴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운송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높은 수익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부품들을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까?
윙바디의 경우 작동할 때 많이 사용되는 부품들 중 빠르게 교체 가능한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게이트 경칩, 윙 케치, 섀시
커버, 게이트 고정걸이, 센터 포스트 잠금장치, 슈퍼링크, 도어경칩 등입니다. 또한
도어 수동 잠금장치, 도어 자동 잠금장치, 윙 BB, 접이식 발판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앞에 언급한 것들은 말 그대로
경정비 가능한 부품들이고 알곤용접, 도어, 게이트, 윙 교체 등 본격적인 작업이 필요한 것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존처럼
㈜한중특장에서 직접 작업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등화장치 및 액세서리도 서비스 지원합니다. 사이드 마크 램프, 작업등, 뿔등, 공구함, 고무 범퍼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가변축의 경우 라이드 백, 리프트 백, 에어 탱크, 밸브
등이 서비스 대상입니다.
㈜한중특장은 사후관리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차량을 제작해서 내보낸다고 끝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심혈을 기울여서 제품을 만든다고 해도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100% 완벽을 채워주는 것이 바로 사후관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생산역량을 높이는데도 힘쓰고 있지만 부가적인 환경 구성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 몇 개 업체가 연합하여 브랜드를 만들고 공동 AS망을 구축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 업체들 모두 긍정적으로 반응했지만 결국 각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실현되지
못해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결국은 독자적으로 AS망을 구축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렇게 광역별로 직영 AS센터를 설립했고 많은
업체와 AS 협력 체계를 만들어서 전국적인 AS망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AS망에 대해 빈틈이 없도록
신경을 쓸 예정입니다.
㈜한중특장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한중특장은 고객 만족도를 우선시하는 회사입니다. 운수회사 거래보다
개인 차주 위주의 거래가 많아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데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특장업계 최초로 전용 출고 센터를 만들었습니다. 전용 출고 센터에서 차주에게 차량을 인도하기 위한 대부분의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마무리 점검을 비롯하여 세차 서비스, 운전자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형 메이커와 협업하는 등 끊임없이 서비스를 확장하려고 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크게 세 가지 방향에서 회사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우선 지금까지 계속
말씀드렸던 내용과 연결되는 것인데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나름대로 성과도 있지만 더욱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재투자입니다. 회사가 기존 방식과 기술, 서비스에 안주한다면 발전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벌면 재투자를
통해 발전을 도모해야 회사가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특장업체도 대형 메이커 회사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 방향도 결국은 이쪽 방향으로 진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세 가지 방향으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