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텍엘써모㈜ 전성현 대표이사 인터뷰 에이텍엘써모㈜의 주력 상품은 무엇입니까? 서브 냉동기가 주로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현재는 TR-1200S가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압축기 용량이 더 적은 TR-1000S가 주로 판매되었는데고객들이 성능면에서 차이를 인지하기 시작한 후 제품 판매 비율이 달라졌습니다. 처음 냉동기를 판매했을때만 해도 TR-1200S와 TR-1000S의 비율이 3:7 정도였는데 지금은 7:3로 역전된 상태입니다. 기존 냉동기 업체들이 포진해 있는 상태에서 새로 시장에 뛰어들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우선 기술력에 대해서 자신 있었습니다. 경쟁 업체의 제품들을 살펴보니기존 제품과 큰 차이가 없는 제품들만 계속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최소한 그 제품들보다는 조금이라도 향상된제품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에 냉동기 시장에 뛰어든 것입니다. 그리고 시장성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냉동기 제품에 대한 수요가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을 했기 때문에 뒤늦게 진입해도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판단도 있었습니다. 물론처음에는 경쟁사 대비 높은 점유율을 기대한 것은 아니고 틈새 시장을 노리는 전략이었습니다. 에이텍엘써모㈜가 현재 냉동
메인타입 냉동기 주요 제품 RX 시리즈 메인타입 냉동기는 차량의 엔진에 장착되어 있는 콤프레셔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냉동온도가아주 많이 낮게 설정될 필요가 없는 생선, 육류 등을 운송하는 차량에 주로 장착된다. 주로 1톤 소형 트럭이나 2.5톤, 3.5톤, 5톤 등의 중형 트럭에 사용하는데 적재 공간이 작아서메인타입 냉동기로도 충분히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TM15, TM16, TM21급Compressor를 적용한 모델군으로 AC 모터를 통해 구동하는 전기를 사용하는 보조형냉동기이다. AL축류 팬이 있는 콘데서와 플라스틱 터보 팬이 있는 증발기로 구성된 분할 시스템이다. RX-400ESC, RX-350, RX-350ESC, RX-500ESC, RX-700,RX-700ll, RX-750D, RX-700ESC, RX-900의 제품이 있다. RX 시리즈(Roof 형) 0.5톤 VAN 차량에사용하는 초소형 냉동기이다. AC MOTOR 냉동장치가 적용되었으며 VAN용전용 냉동기와 프랑스 ATP TEST LINE UP으로 구성되어 있다. RX-050, RX-070의 제품이 있다. EV트럭용 전기 상용 트럭에 장착하기 위해 개발 중인 냉동기이다. 차세대 배터리구동방식을 기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이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으로 인한 공급 병목 현상으로 생산이 6주간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2년에는 전년 대비 약4% 증가한 113억 유로(약 15조 9,300 억원)의매출액을 기록했다. 예상치 못했던 악재들로 인해 감소한 판매량은 시장 개선과 함께 제품군의 다양화,적정 가격 설정,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의 상당한 실적 개선을 통해 상쇄되었으며, 영업이익은 1억 3,900만유로(약 1,957억원)이다. 잉카 콜요넨(Inka Koljonen) 만트럭 재무, IT 및 법무 담당 총괄 책임자는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원자재공급 차질, 높은 인플레이션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만트럭 임직원들의 노고와 헌신, 철저한 비용 관리 덕분에 긍정적인 영업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새로운 회계연도에는2021년 시작한 기업 혁신 전략 대부분을 완료할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만트럭은 지난 2021년 3월, 미래 기술 중심의 생산 시설 및 연구·개발 네트워크 개편을 위해 대대적인 ‘기업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독일 뮌헨(Munich) 본사는
EVKMC 회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리 회사는 동풍소콘의 전기트럭 ‘마사다’를 공식 수입하는 업체입니다. 영문명 EVKMC는 Electric Vehicle Korea Motors Co.,Ltd의 약자입니다. 현재 마다사를 수입해서 팔고 있지만 단순한 수입업체로 머물고 있지는 않습니다.우선 설계 능력을 가진 엔지니어가 근무하고 있어서 자체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자체 개발한 OTA를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사다가 지난 해에 1,000대 이상 팔리며 전기화물차 시장에서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우선 기본적으로 차량의 구매비용이 저렴한 것이 고객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따라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와지자체 보조금에 소상공인 지원금을 비롯하여 부가세 환급까지 계산하면 실구매가는 1300~1500만원정도로 저렴합니다. 또한 지난해 4월까지 전기화물차를 구입하면 영업용 번호판을 발급해주던것도 마사다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계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다마스의 단종으로 인해 소형 화물차수요가 옮겨온 것도 영향을 줬다고 생각합니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가 세련되고 스포티한 인상으로 돌아왔다. 현대자동차는 27일(월)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차명은 풀체인지급으로바뀐 쏘나타의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자동차의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스포츠 세단 느낌의 역동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DRL(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낸다.
대한LPG협회가 국내 유일 중형LPG 화물 밴 ‘QM6 퀘스트’ 출시를 기념해 QM6 퀘스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LPG 충전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진행한다.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 4주간네이버 카페 ‘QM6 매니아’와 ‘클럽 르노’에서 참여할 수 있다.각 온라인 카페 내 이벤트 메뉴에서 QM6 퀘스트 계약서 또는 계약 완료 문자를 게시글로인증하면 참여 완료된다. 선착순 참여자 총 100명에게 3만원상당의 LPG 충전권을 증정하며, 우수 후기자로 선정된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LPG 충전권을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간판 모델 QM6 LPe의 2인승 모델인 퀘스트는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실내 공간을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물형 밴이다. QM6의 안락한 승차감에 충분한 화물 적재까지 가능해 기존트럭형 차량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를 위한 수요 맞춤형 화물차다. QM6 퀘스트는 환경성·실용성·경제성을 고려해 LPG 모델만 출시하며, 적재 용량 1413리터로 라면 박스 기준 70개까지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감을 갖췄다. 최고 출력 140ps, 최대 토크 19.7kgf·m, 복합 연비 8.7km/ℓ의 동력 성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1위에 선정됐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서비스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1만 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과 연계한 제품개발을 통해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검증된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
에이텍엘써모㈜의 발자취 에이텍엘써모㈜는 2016년에 설립되어 약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Low GWP 대체 냉매를 적용한 7.5kw급 냉동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냉동시스템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어서 2020년부터 고속 운전내구성이 강화된 친환경 왕복동식 압축기 상용화 기술개발에 착수하여 2022년도에 완료한다. 2019년도에 벤처기업 확인과 ISO14001과 ISO45001 인증을 받았고 2020년에는 뿌리기업 인증과 소재부품 장비 전문기업 확인을 받았다. 2021년에 ISO9001 인증을받았다. 또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경기도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 2022년에는 경기도 스타기업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2021년에 기술력을 인증 받아 타타대우상용차 OEM업체로 선정되어 냉동기를 납품하고 있다. GBC뭄바이와 인도시장개척을 위한 MOU도 체결하여 수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에이텍엘써모㈜의 강점 에이텍엘써모㈜는 기술분야의 뛰어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한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회사의 매출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뿐만아니라 기술 못지 않게 경영에도 힘을
에이텍엘써모㈜는 냉동시스템 전문회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냉동기 시장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고 있다. 경쟁업체에 비해 시장 진출은 늦었지만 뛰어난 기술력으로 고객으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트럭으로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지만 채소, 야채, 과일, 생선 등의 신선물류를 운반하려면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다. 이 제품들을 운반하려면 낮은 온도 유지가 필요한데 이럴 때 냉동기를 장착하게 된다.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백신 등의 의약품 저온 운송이 이슈가 되었는데 이 때도 냉동기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의약품은 온도 유지가 되지 않았을 때 전부 폐기가 되는 경우가 많아 손실이 커진다. 저온 물류 운송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냉동기를 만드는 회사는 꽤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에이텍엘써모㈜는 뛰어난제품을 생산하여 주목받고 있다. 에이텍엘써모㈜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과 더불어 변영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재해와결점이 없도록 관리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