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이 국내 사출성형기 업계 1위 기업인 우진플라임과 손잡고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4월 4일 밝혔다. 사출성형기는플라스틱 원료를 높은 압력으로 가공해 물건의 모양을 만들어내는 기계로 자동차, 전자, 모바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비이다. 이번에 출시한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은 우진플라임의 사출성형기 새 제품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거나 저금리 리스로 이용할 수 있는 설비금융 상품으로, 사출성형기를 이용하는 중소 제조업체의 비용 부담을 낮춰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무이자할부는 장비 가격의 일부를 선수금으로 납부한 후 잔금을무이자로 이용하는 할부 방식이다. 할부 기간은 선수금 비율에 따라 8개월(선수율 30% 이상), 10개월(선수율 40% 이상), 12개월(선수율 50% 이상)로적용된다. 저금리리스는 최대 60개월까지 낮은 금리의 원리금 균등 방식으로 상환할수 있는 상품이다. 보증금은 20%, 30% 중 선택할 수있으며, 금리는 최저 4.5%까지 제공한다.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할부 상품 대비 월 납입액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구입 비용 부담을 낮춘 두 회사의 금융 상품 출시로 그동안 현금으로 사
현대자동차가 수요응답교통 셔클(SHUCLE)을 기반으로 신체적 교통약자의이동성 개선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4월 1일(화)부터 약 5개월간 경기도화성특례시 동탄1신도시에서 교통약자를 위한 특수 개조 차량과 셔클 플랫폼으로 ‘셔클 교통약자 이동서비스’ 실증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존 장애인 대상 호출 택시 차량의 경우 휠체어 이용자는 차량의 후면 테일게이트로 탑승하고, 3열에 위치한 채 이동해 불편한 승차감과 동승자와의 분리를 피할 수 없었다. 현대자동차는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람도 동일하게 2열 도어로 탑승하고이동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 을 기반으로 ST1을 개조한 특별교통수단 R1과 수요응답교통 셔클 플랫폼으로 교통약자이동서비스를 제공한다. R1은 기존 ST1 차량에저상화 플랫폼, 휠체어를 탑승한 채 옆문으로 승차가 가능한 사이드 엔트리, 휠체어 사용자용 안전벨트, 가변형 시트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휠체어에 앉은 채 옆문으로 탑승해 동승자와 나란히 앉아 이동 가능한 특별교통수단은 R1이 유일하다. 또한 저시력자와 청력 장애가 있는 탑승객을 배려한 기능도 탑재됐다. 차량 전면 디스플레이, 전∙후석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물류 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 화물운송 플랫폼 기업 센디와 손을 맞잡았다. 현대자동차는 3월 24일(월) 강남대로 사옥에서 현대자동차 국내SV사업실 오기용 상무, 센디 염상준 대표이사, 김혜진 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T1 기반 AI 운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월 25일(화)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과 센디의 'AI 기반 운송 최적화 프로그램'을 결합해 화물 차주의 매출 안정성과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공통된 목표 아래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자동차는 ST1에 센디가 개발한 AI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실시간 연동과 효율적 운영에 필요한차량 데이터 및 기술적 지원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의 ST1은 1회충전으로 최대 317km 주행이 가능하며, 낮은 스텝고, 높은 적재함 실내고, 큰 적재 용량을 갖추고 있어 도심 내 화물운송에 특화되어 있는 차량이다. 현대자동차 ST1에 탑재되는 센디의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AI 기술을 활용해 공차율(빈 차로 주행하는 비율)을 최소화하고
현대자동차가 3월 25일(화) 대표 중형 택시 모델‘2025 쏘나타 택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5 쏘나타 택시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택시 통합 단말기’를 탑재하고, 차량관리 및 정비 편의성을 한층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는 2025 쏘나타 택시에 기존 별도 기기들로 운영되었던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 티맵(TMAP)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식 택시 미터, 운행기록계 등을 차량 내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용할 수있는 ‘택시 통합 단말기’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의 스티어링 휠 버튼과 ‘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의 배차 서비스를 연동해 콜카드를 수락하면 자동으로 ‘카카오내비’로 길 안내를 제공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차량 기본 내비게이션으로는 택시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티맵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아울러 어플리케이션식 택시 미터에는 GPS 및 바퀴 회전수를 활용한정밀한 요금 산정 기능과 할증·시외요금 등 탄력 요금제 자동 설정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현대자동차 최초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인 ‘현대 TV 플러스(HyundaiTV+)’를 쏘나타 택시에 선보인다. 현대 TV 플러스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는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AGT철도차량 전용 타이어 모니터링 제품을 개발 완료하고, 이를 경기도 의정부시의 ULINE 노선에서 운행 중이라고 3월 6일 밝혔다. AGT철도차량(AutomatedGuidedway Transit)은 도심 및 교외 지역을 연결하는 소형 철도 시스템으로, 기존지하철에 비해 건설비용과 기간이 단축되고, 소음과 진동, 승차감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타이어 차륜형 AGT철도차량은 도심 환경에 적합하여 많은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24년 4월부터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철도연구원 및 코아칩스와 협력하여, AGT철도차량의 타이어 모니터링을위한 센서 모듈 및 수신 장치를 개발하였다. 이 기술은 실제 노선 테스트를 완료하고, 성능을 입증한 후 KC 인증을 획득하였다. AGT철도차량 전용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센서 모듈과 수신 장치로구성되어 있다. 센서 모듈은 타이어와 휠 내부에 장착되어 주행 중 발생하는 진동과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도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공기압과 온도를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수신장치는 AGT철도차량 내부에 장착되어 센서 모듈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를
현대커머셜은 HD현대건설기계와 함께 미니 굴착기를 합리적으로 구입할수 있는 ‘미니 굴착기 구매 금융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3월 6일 밝혔다. ‘미니 굴착기 구매 금융 프로그램’은 60개월부터 84개월까지 할부 기간을 길게 제공해 월 결제금을 줄인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금융 프로그램 이용중 언제든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원금을 갚을 수 있도록 했다. 미니 굴착기는 소형 건설 및 토목 작업에 사용되며, 회전반경이 좁고조작이 쉬워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에 최적화 된 굴착기다. 건설 현장은 물론 조경, 농업, 철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84개월 할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존 고객들이주로 이용한 36개월 대비 월 결제금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 예컨데 1.7톤 굴착기의 경우 차량가 2640만원 중 2100만원을 84개월로 결제하면 하루 만원(월 31만원)으로 굴착기를구입할 수 있다. 이는 36개월 기준 월 결제금인 64만원 대비 절반 수준이다. 할부 기간이 길어지면 총 이자도 늘어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고객이 여유 자금이 생기는 경우 언제든 상환해납입 이자를 줄일 수 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경제적인부담은 최소화하면서, 상환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은 ‘더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 모델에채택된 혁신적인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음향 기술을 통해 온/오프로드에서 탁월한 프리미엄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타스만에 채택된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에는 8개의 스피커와외장 앰프 구성을 통해 부드럽고 명료한 주파수 응답 특성으로 온/오프로드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장시간피곤함 없이 청취하는 순수한 즐거움의 음향 경험을 선사한다. 넓은 내부 공간을 확장된 사운드 스테이지로활용하여 한층 더 입체적이고 공간감 있는 청취 환경을 제공하며 더블 보이스 코일(double voicecoil) 타입의 서브 우퍼를 통해 타스만의 역동적인 이미지에 어울리는 단단하고 다이내믹한 베이스를 표현함으로써 모험을 즐기는 아웃도어에서더욱 매력적인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음향 기술의 8개 스피커는 앞좌석에 2-way 스피커 시스템과 대시보드 중앙에 미드 트위터 특성의 센터 스피커를 통해 안정적인 사운드 스테이지와위치감을 제공하고 뒷좌석 리어 도어에 장착된 풀레인지
세계 최대의 상용차용 전자동변속기 제조사인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3월 1일부로 아탁 탈라스(Atak Talas) 동아시아 영업 총괄을 신임아시아 태평양 영업 총괄로 승진 임명한다고 밝혔다. 아탁 탈라스 신임 아태지역 영업 총괄은 각 지사의 영업 조직을 이끌며 성장 전략의 실행과 신규 제품 출시를 책임지게된다. 그는 일본 지사를 거점으로 영업 총괄직을 수행하면서 아태지역 고객들과의 관계 강화와 각 지사의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2022년부터 아태지역 영업 총괄을 담당했던 전임 아태지역영업 총괄인 브라이언 가이젤하트(Brian Geiselhart)는 미국 본사로 복귀해 앨리슨의 라이선싱과파트너십 확장을 책임질 예정이다. 하이디 슈테(Heidi K. Schutte) 앨리슨 트랜스미션 아태지역, EMEA 및 남미 영업 총괄은 “아탁 영업 총괄의 승진 발탁은 뛰어난기술력, 비즈니스 통찰력, 고객 관계 향상 등을 바탕으로조직을 성장시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그는 브라이언이성공적으로 이끈 조직을 더욱 발전시킬 역량을 충분히 갖고 있으며, 다년간 아태지역을 위해 헌신해 온브라이언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아탁 탈라스 동아시아 영업 총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