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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글로벌, BYD 1톤 전기트럭 ‘T4K 냉동탑차’ 출시

GS글로벌, T4K 냉동탑차 출시, 와이드캡 표준 모델
상온 206km, 저온 164km 주행 가능, V2L로 냉동기와 차량 일원화로 충전 용이
강력한 냉동성능과 효율적인 소비전력, 보조금 더해 4000만원대 구매 가능
사용자 관점에서 공간 활용도 높이고, 소음이 적어 새벽운송에도 용이


GS글로벌이 BYD 1톤 전기트럭 ‘T4K 냉동탑차를 출시한다고 624일 밝혔다.

 

T4K 냉동탑차 GS글로벌이 작년 4월 출시한 BYD 1톤 전기트럭 ‘T4K’에 이어 출시하는 두번째 전기트럭이다. 코로나 19 팬데믹 시대에 온라인 식품시장 규모가 2배 이상 성장하면서 냉동탑 특장 시장 수요가 급증하였으며, 이 같은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여 GS글로벌이 T4K의 후속모델로 냉동탑차 출시를 결정했다.

 

차량 제원은 전장 5370mm, 전폭 1770mm이며 전고는 2620mm로 구성되어 있다. 냉동탑 제원은 전장 2850mm, 전폭 1630mm, 전고는 1650mm 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적재량은 800kg이다.

 

특히 기존 차량들의 전고가 1450mm인 것에 비해 1650mm의 냉동탑차 실내 높이를 제공하여 실내 활동이 유리하고 적재 공간이 넓어져 더 많은 화물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T4K 냉동탑차는 약 82kwh LFP(리튬 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누리집 등재 기준 상온 205km, 저온 164km를 주행할 수 있다. T4K에 장착된 V2L(Vehicle to Load) 기능으로 냉동기와 차량의 동력이 일원화되어 충전이 용이하며 고전압 배터리에 냉동기 컴프레셔를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배출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내 또는 새벽 운송 시 소음이 없고 조용하여 주거 지역에서의 운행이 매우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온 및 냉동탑 내부 온도 30도를 기준으로 69분만에 영하 18도로 떨어지는 강력한 냉동성능을 발휘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전력은 2.057kW이며, 영하 18도로 10시간 유지할 시 총 소비전력은 10.735kW에 불과해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도어 프레임과 바닥 등 주요 부품에 PE(폴리에틸렌)와 알루미늄을 적용해 부식 방지 효과뿐 아니라 단열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T4K 냉동탑차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기준으로 6,490만원으로 국가 보조금 711만원, 지자체별 보조금(서울기준 258만원)으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소상공인 혜택과 택배 보조금 혜택에 GS글로벌의 자체 지원금액까지 더한다면 4,000만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담당자는물류 운송을 담당하시는 많은 고객분들의 요청에 힘입어 T4K의 후속모델로 전기냉동탑차를 출시하게 됐다, “보조배터리 없이 자체 배터리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T4K 냉동탑차로 효율적인 운행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S글로벌은 이번 T4K 냉동탑차 출시 기념으로 신규 TV광고를 런칭했다. 15초 분량의 이번 TV광고는 T4K 냉동탑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충전속도 및 서비스 네트워크의 특장점을 부각시켜, 택배업, 식료품 운송업 등에 종사하는 고객 타겟으로 제작됐다. GS글로벌은 차세대 전기트럭 T4K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시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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