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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탐방/인터뷰

동우특장차 카 케리어 시장에 도전장

완벽한 설계와 혹독한 실험을 거쳐 출시

트레일러 전문업체 동우특장차(대표이사:김광열)가 카 케리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단순히 카 케리어를 시장에 던졌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동우특장차에서 새롭게 출시된 카 케리어는 고가의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기존 카 케리어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비해 무려 1톤이상의 경량화된 제품으로 개발되었고, 가혹한 조건에서 사고의 위험에 취약한 에어컨트롤 방식의 ABS 대신 전기컨트롤 방식의 EBS breake system적용뿐 아니라 RSS(전복방지 기능)까지 탑재함으로 연비 절감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작되었기 때문이다.

거기에 유럽산 유압모터를 적용함으로 상판의 상승 및 하강 속도가 기존 제품들에 비해 무려 60%나 향상되었고 콘크리트 펌프카에 적용되는 강력한 성능의 유압실린더와 낙하방지 벨브, 수입산 패킹등을 적용하여 만에 하나라도 발생될 상판의 낙하사고를 완전히 차단했다.

또한, 후단 리프팅 유압실린더에 기어타입의 기계식 동조밸브를 적용하여 좌/우 실린더로 보내지는 유량을 일치시켜 상부 데크의 기울어짐도 방지했으며 운행하는 차종에 맞추어 타이어 구멍 빠짐을 만들어주던 불편함이 없도록 이동식 타이어 스텝을 적용하여 이 스텝만 이동하면 차종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상차하여 운송을 할수 있도록 설계 제작되었을뿐 아니라 RSV(차량의 높이제어 벨브)를 적용함으로 상하차가 더욱 빠르고 편리해졌다.

여기까지가 아니다, 트레일러 단독으로 안전한 파킹이 가능한 듀얼 파킹릴리즈 밸브의 적용과 오토슬랙어져스터 및 T3030 쳄버의 적용으로 안정된 브레이크 성능이 발휘되도록 함음 물론이고 스텐인레스 에어탱크를 적용하여 부식으로 인해 발생되던 밸브의 고장을 철저히 방지하고 사용중 가장 말썽이 많은 유압호수는 심레스 제품으로 마무리 지었다.

동우특장차는 트레일러 타입인 세미 트레일러형 케리어를 개발해서 1년여간의 혹독한 주행시험을 거쳐 이번에 출시를 했으며, 이어서 5톤 및 풀카고 타입의 카케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우특장차는 설립6년만에 2015년기준 트레일러업계 매출 3위를 달성한 업체로 특장업계로는 드물게 7명이나 되는 설계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탄탄한 기술력과 뛰어난 설계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6,000여평의 자가 공장 내부에 차량의 검차를 위한 시설 및 도장공장까지 특장차를 제작하기 위한 시설을 완벽히 갖추었으며 종업원 지주 회사로 출발하여 지금까지 이를 유지하고 있는 모범적은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차량제원

길이:13,630mm

너비:2,495mm

높이:2,580mm

차량중량:9,22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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