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1년 3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 1,011대, 해외 20만 351대
등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25만 1,362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동일 수준, 해외는 11.0%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2만
9,50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8,333대, 쏘렌토가 2만 2,604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는 2021년 3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과 동일한 수준인 5만 1,011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카니발(9,520대)로 7개월 연속 기아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승용 모델은 K5 6,882대, 모닝 3,480대, 레이 2,967대
등 총 1만 8,388대가 판매됐다. 카니발을 포함한 RV 모델은 쏘렌토 8,357대, 셀토스 3,648대
등 총 2만 4,988대가 팔렸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7,491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7,635대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달 세계 최초 공개한 전용 전기차 모델 EV6는 사전예약
하루만에 예약대수 21,016대를 기록, 기아 역대 최대
첫날 사전예약 신기록을 경신하며 향후 전기차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기아의 2021년 3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1.0% 증가한 20만 351대를 기록했다. 해외 판매 상승은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발생한 판매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가 주요 원인이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2만 8,718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4,685대, 리오(프라이드)가 2만 1,584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지만
전용 전기차 EV6와 K8(K7 후속 모델) 및 5세대 스포티지 등 경쟁력 있는 신형 볼륨 차량을 앞세워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