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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공개

미러캠, 멀티미디어 콕핏,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등 혁신 사양 기본 장착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조규상) 2016년 메르세데스-벤츠 아록스 카고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후 5년 만에 동급 유일의 혁신 사양을 기본 장착한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3종을 국내에 선보인다.

 

이번 뉴 아록스 카고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5세대 트랙터 뉴 악트로스와 5 세대 뉴 아록스 덤프에 이어 대형 트럭 라인업의 세대 교체를 완성하였으며,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트럭 라인업에 미러캠(MirrorCam)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국내에 공개하는 뉴 아록스 카고 라인업은 대형 카고 2848L 6x4 스트림스페이스(초장축), 2848L 6x4 클래식스페이스(장축) 모델 2종과 준대형 카고 2130L 4x2 클래식스페이스(초장축) 모델 1종의 고효율 카고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10x4, 8x4 등 초대형 카고 모델을 추가해 대형 카고 풀 라인업으로 카고 배송 전 분야의 고객 니즈를 충족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는 버킷투스 룩의 하이그로시 블랙쉴드 그릴을 갖췄으며 기존의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는 미러캠(MirrorCam), 스마트 운전 공간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업계 유일의 보행자 인식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등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최첨단 혁신 사양이 전 모델 기본 장착되었다.

 

공기 역학적인 설계로 최적의 연비 효율성을 제공하는 차체 디자인 및 고성능 친환경 직렬 6기통 유로 6엔진, 국내 운행 환경에서 최고의 내구성과 효율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자동 및 수동 겸용 메르세데스-벤츠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가 적용되어 탁월한 효율성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뉴 아록스 카고 출시에 앞서 주요 특장 업체와의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뉴 아록스 카고 라인업을 고객들의 특장 용이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운송 유형 및 특장 니즈를 지원하는 3가지 캡과 2가지 엔진 사양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범용 특장 사양 장착이 가능하도록 국내 특장 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초강성 고장력 타공 프레임을 적용하였다.

 


초강성 고장력 타공 프레임은 차량 중량을 절감해 적재 능력 향상에 기여할 뿐 아니라 특장 장착 시 별도의 드릴링이 필요 없어 각종 특장 작업이 매우 용이하다. 아울러, 특장 배선 박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1 7월부터 의무화되는 특장 가변축 자동 상하강 시스템 구비가 보다 용이해졌을 뿐만 아니라, 별도 에어라인 가설 등으로 각종 전장 작업도 매우 수월하다. 한편, 4-point 타입 캡 에어서스펜션과 4-bag 타입 후축 에어서스펜션은 특장 및 적재 상태에서도 화물 운송의 안정성 및 탁월한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는 “고효율 프리미엄 카고 트럭 뉴 아록스 카고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와 운전뿐만 아니라 업무와 휴식까지 고객들이 생활하는 모든 영역에서 차원이 다른 편의성(Comfort for RoadStars)을 추구하는 신개념의 개발 컨셉이 적용되었다”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뉴 아록스 카고의 혁신적인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 뛰어난 적재 능력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이상적인 카고 배송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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