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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장차

한성특장차, 동아오츠카에 유럽형 슬라이딩 소프트탑(Curtain Side Van) 공급

기존 탑차 대비 연비 20% 개선으로 유류비 절감, ESG 경영 실천 기여
벨기에 Versus社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공급
주요 부품 국산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로 국내 판매 더욱 확대할 것


가변축 및 특장차 전문 제조업체인 한성특장차가 최근 동아오츠카에 유럽형 슬라이딩 소프트탑 (Curtain Side Van)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밝혔다.

 

슬라이딩 소프트탑(Curtain Side Van)은 기존 탑차나 윙바디와 달리 적재함 측면을 커튼처럼 앞뒤 방향으로 밀어 개폐할 수 있는 특장차량으로 유럽에서는 화물차량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편의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물류 운송수단이다.

 

슬라이딩 소프트탑은 한성특장차가 벨기에 Versus社와 원천 기술제휴를 맺고 국내 도입 이후 지난 4년간 판매하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운송, 물류 환경에 최적화하여 완성한 제품이다. 이번에 동아오츠카에 공급된 차량은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최신 제품이다.

 

특히 슬라이딩 소프트탑은 탑차나 윙바디 대비 공차 중량이 최대 2톤까지 가벼워 규격화된 중량화물 운송에 적합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음료 또는 주류를 운반하는 보틀 캐리어 (Bottle Carrier)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에 따르면, 동아오츠카 역시 3개월 간의 샘플 차량 테스트 운영 결과 실제로 기존 차량 대비 연비가 20%까지 개선된 점이 구매 의사결정의 주요한 요인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차량 측면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캔버스로 활용,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점도 고려 대상이었다고 덧붙였다.

 

한성특장차와 동아오츠카는 이번 1호 차량 인도를 시작으로 8월 말까지 10대의 차량을 추가로 더 투입할 계획이며 향후 전략적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슬라이딩 소프트탑 비중을 높여, 선진 물류 환경 선도 및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한성특장차는 벨기에 Versus社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진행 중인 주요 부품 국산화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가격 경쟁력 확보, 유연한 납기 대응을 통해 슬라이딩 소프트탑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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