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운송에서 효율이 중요하다. 운송 효율에 따라 차주의 이익이 달라지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쓰게 된다. 운송 효율을 크게 도와주는 장치 중 하나가 가변축이다. 가변축은 말 그대로 필요에 따라 차축을 올리고 내리는 것이다. 공차상태나 가벼운 화물을 적재했을 때는 차축을 올리고 무거운 화물을 적재했을 때는 차축을 내려서 구동축을 분산시키게 된다. 이를 통해 운송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또한 회전반경이 작아지거나접지력 확보로 주행안전성이 향상되는 추가적인 이점도 있다. 반대로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일부 가변축 차량에서 과적을 유발할수도 있다. 과적을 하게 되면 도로 파괴, 대형 사고, 안전 위협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킨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구동축하중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축을 작동시키고 하중을 일정 비율로 분산시키도록 안전기준을 의무화했다. 안전 기준이 적용되면서 가변축에 발생하는 하중의 측정 정확도가 중요해졌다. 가변축자동제어 시스템을 구현할 때 가장 중요한 변수이다. 측정 오차가 발생하면 자동 작동이 불안전하기 때문에운전자가 스트레스를 받고 하중 분배가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아 과적 발생 또는 적재량 감소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
한국토미는 지난 7월 27일한국토미 전주 공장에서 마이티 에어서스펜션 윙바디와 파비스 크레인카고 품평회를 진행했다. 품평회에는 현대차 유원하 부사장, 현대차 장종철 상무, 한국토미 이상열 대표, 골드밴 김수덕 대표, 제이원씨에스티 김동중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한국토미에서 제작한 마이티 에어서스펜션 윙바디는 차량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운행할 때 진동은 줄어들고 승차감은향상된 제품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 피로감을 감소시키고 적재물 상하차의 편리함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가구 및 전자 제품 등 고가 화물 운송시 충격을 최소화해서보호할 수 있다. 마이티 에어서스펜션 윙바디는 이번 품평회 이후 FCA 법규 시험과인증 신고를 마치고 내년 1월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같이 선보인 파비스 크레인카고는 굴절식 크레인이 장착된 모델로 흔히 너클크레인 또는 집게차라 불리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가변축 장착, 방통 제작, 크레인 마운팅 등 3단계에 걸쳐 특장작업이 진행된다. 특히 방통에 헥사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용적이 늘어나는 것이 눈에 띈다. 파비스 크레인카고는 개발이 완료되어 계약이 진행 중으로 기존 메가크럭의 수요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는 지난 7월 26일 경기도 동탄 소재의 기흥CC에서 현대자동차와 상생협력을 위한골프 모임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자동차의 유원하 부사장, 남원오 상무, 장종철 상무, 이강우 특장팀장, 제작자협회에서는 이상열 회장(한국토미 대표이사), 박성권 전회장(화성시 상공회 회장, 창림모아츠 대표이사), 김수덕 전회장(골드밴 대표이사),윤홍식 협회 수석부회장(에이엠특장 대표이사), 최길호 KOSCA회장(평강특장 대표이사) 김동열한국고소작업차협회장(호룡 부사장) 및 특장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를 주관한 협회의 이상열 회장은 특장을 운영하는데 현대차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중소 기업이 대부분인 특장업계의 발전을 위한 기술 지원 육성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특장인력 양성에 필요한 기술인력육성 지원, 자동차 관련 대학에 자동차 교보재 및 전문 강사 지원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등을 요청했다. 또한 현대차가 제작자협회의 특별 회원사로 참여하여 특장업계와 적극적인 파트너쉽을 마련하고 특장사와의 상생 및소통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자동차 유원하 부사장은 “국내의상용차 시장은 규모의 경제에 따라 극히 제한적이다 보니
사람들은 보통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은 차별화되기를 원한다. 이것은흔히 명품이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비싼 가격에도 인기가 있는 이유일 것이다. 차량이라고 예외가 될 수없지만 차량은 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차이를 두기 어렵다. 그래서 차별화를 위해 매우 비싼 차를 구매하는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일반 차를 사는 사람들은 선뜻 구매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럴 때 선택하는 것이 일종의 튜닝이다. 이런 니즈를 반영한 ‘제이에스이엔지(JSENG)에서카니발 하이 리무진을 바탕으로 더 고급스러운 ‘카니발 롱 하이 리무진’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카니발 롱 하이 리무진의 외관을 보면 크게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앞문과 뒷문 사이에 간격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제품이름처럼 길이를 늘린 것이 큰 특징이다. 일반적인 카니발을 구매할 때 7인승이나 9인승을 선택하게 되는데 실제 탑승해보면 뒤쪽 좌석 공간이 상당히 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원대로 승차할 경우 몸집이 큰 사람이나 다리가 긴 사람은 상당히 큰 불편함을 겪게 된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이에스이엔지에서는 카니발의 실내 길이를 325mm를늘렸다. 실내 공간이 늘어난 만큼 다리가 긴 사람도 무릎이…
윙바디 전문 제작업체 안성특장(대표이사: 송윤종)이 지난 5월 28일 개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특장업계 및 부품, 소재 업체의 대표들과 지인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1년 6월부터 영업을 시작했으나 코로나로 개업식을 뒤늦게 진행했다. 안성특장은 윙바디, 내장탑, 특수탑등 탑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송 사장은 “윙바디 제작업계에 입문한 지 23년여 만에 독립한 것에 대해 감회가 새롭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위치: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구수리210 대표전화: 031-653-6161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는 5월 24일기흥CC 대연회장에서 협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취임식을통해 제10기 김수덕 협회장이 이임하고 제11기 이상열 협회장이취임했다. 이·취임식에는 유원하 본부장(현대자동차 부사장), 장종철 상무이사(현대자동차), 박성권회장(창림모아츠 대표이사 및 화성시 상공회의소 회장), 김수덕회장(골드밴 대표이사), 이윤기 사장(진보아이엔디 대표이사), 공춘기 회장(함코 대표이사), 오동현 사장(탱크코리아대표이사)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상열 신임 협회장은 취임사에서 “전년도에 암롤차 측정 방법 개선등 많은 사업들이 성과를 냈는데 김수덕 회장님을 비롯하여 전임 회장님들이 만들어 놓은 발판을 바탕으로 더 화합하고 발전하는 협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협회는특장 업체의 목소리를 대변해야 한다. 이를 위해 회원사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완성차 및 수입차 업계와 혀력을 강화하고 규제 개혁을 위한 정부 기관과의 협의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수덕 전임 회장과 이상열 신임 회장은 협회 발전을 위해 각각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안전연구원(이하 KATRI)은 자동차제작자협외와 간담회를 진행하고 2022년 지원 계획에대해 밝혔다. KATRI는 2021년지원 성과로 첨단안전장치 적용기간 유예, 암롤트럭 측정방법 개선, 기술검토제외범위 확대, 너비측정 시 제외 항목 대사 추가 확대, 안전검사사전예약제 시행, 소량생산자동차 제도 완화 등을 꼽았다. 아울러 2022년도 지원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자동차연구원은 직접 안전검사 제도개선, 물품적재장치 기준 개정, 김제인증센터 정규 조직화, 유관기관 시설 활용 및 원스톱 인증시험서비스 제공, 성능시험 기술지원 확대, 산학연 R&D 혁신 센터 기반 기업 기술지원 강화, 특장차 단체 거버넌스구축, 안전검사 시설 고도화, 기술검토 프로세스 개선 등을2022년도에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직접 안전검사 제도 개선에 대해서 자세한 발표를 진행했다. 직접안전검사 시설 요건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자동차관리법이 개정된다. 현재는소규모 제작자가 직접 안전감사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안전검사 시설과 안전기준 시험시설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이다. 5월15일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자동차관리법을 확인해 보면 소규모 제작자의 직접 안전검사 시설 요
김제시는 3월 30일 오후3시에 김제 특장차 자기인증센터에서 안전평가동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전라북도 신원식 정무 부지사, 김광수 김제 부시장, 김의준 자동차 안전연구원 부원장,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이상수 자동차 융합기술원장, 최길호 한국특장자협회장, 윤홍식 백구특장차단지협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특장차 산업은 우리 사회가 다변화되면서 환경, 재난, 안전, 건설, 레저 등다양한 분야에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선진 신기술과 신소재를 활용한 첨단기술까지 요구되는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백구 특장차 전문단지는 자기인증센터가 있어 생산에서 인증까지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한 국내 유일의 특장차 특화단지이다. 자기인증센터는 2017년 개소하여 전국 인증 수요10%에 달하는 검사를 담당하고 있으며 시험 수수료 절감 등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여 특장차 발전에 기여를하고 있다. 더불어 안전평가동 구축으로 더욱 완성된 체계를 갖추게 되어 특장차 산업이 한 차원 더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2024년 조성될 두번째 특장차 단지는 특장차 종합 지원 센터와 특장차검사 지원 센터가 함께 구축되어 특장차 관련한 기술개발, 부품제
암롤차 측정 방법이 암롤박스 없는 상태에서 가능하여 자기인증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암롤차 물품적재장치 치수 측정방법 개정을 지난 11월29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암롤차의 물풀적재장치 측정은 암롤박스를 고정한 상태에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빈 암롤차는 암롤박스가 없기 때문에 검사를 위해 일부러 암롤박스를 준비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대해 업계가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구해왔다. 이번 개정으로 암롤박스가 없는 상태에서도 검사가 가능해졌다. 변경된방법에서 하대내측길이는 암을 최대한 접은 상태에서 암 끝부터 자동차 최후단면까지 거리를 측정하고 하대내측너비는 캡부분을 제외한 자동차 후면의 최대거리를 측정한다. 높이 측정 항목은 삭제됐다. 기타 변경사항으로 덮개장치 설치가 가능하고 반사띠는 차체에 부착해야 한다. 측면보호대의경우 차체의 가장 바깥면보다 안쪽에 위치하도록 설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www.kotsa.or.kr, 1577-0990)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대자동차가 현대자동차·기아 남양기술연구소에 ‘자율주행 실증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한다는방침이다. 현대자동차는 연구원들이 직접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을 실증하고 관련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개발해 향후 개발에 신속히반영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 관련 인프라를 연구소 내부에 조성할 계획이라고 12일(화) 밝혔다.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구축 사업은 현대자동차가 연구 개발중인 자율주행 및 자율주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연구소 내수요응답형 로보셔틀 운영, 자율주행 차량 관제 시스템 개발, 원격자율주차 기술 개발을 위한 자율주차타워 건설 등 세가지로 나뉜다. 현대자동차는 연구소 내부에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미래기술 개발과 실증을 동시에 추진하고, 이를 통해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시대로의 진입을 위한 본격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이달 7일(목)부터 연구소 내부를 순환하는 로보셔틀 4대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범 서비스에 투입한 차량은 현대자동차 자율주행사업부에서 자체 개발한 쏠라티 기반의 자율주행 차량으로 지난 8~9월 세종시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로보셔틀과 동일한 모델이다. 해당차량은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핵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4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2021 오토살롱위크’가 진행되고 있다. 오토살롱위크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브랜드로써 2019년에‘서울오토살롱’과 ‘오토위크’ 전시를 통하하여 국내 최대이며 유일한 자동차 애프터마켓 비니지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전시 품목은 크게 자동차 정비 부품, 자동차 튜닝 부품 및 악세서리, 캠핑카나 카고 트레일러 등의 특장, 바이크 및 해당 부품과 액세서리등이다. 오토살롱위크의 부대 행사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선정 2021년 튜닝우수업체현판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튜닝우수업체 선정은 튜닝업체의 역량을 제고하고 모범업체를 소비자에게 인지시키기 위한 것으로 골드밴, 한국쓰리축, 에이엠특장, 계백자동차등 총 8개업체가 선정되어 현판을 수여받았다.
덤프트럭, 믹서트럭, 콘크리트펌프에대한 신규등록 제한이 2023년 7월까지 연장되고 2020년 7월 이전에 형식신고된 소형타워 크레인은 수급조절 대상에새롭게 포함된다. 국토교통부는 ‘건설기계 수급조절위원회’를 개최하여 「2021년 건설기계 수급계획」을 7월 22일 최종 의결했다고 26일밝혔다. 건설기계 수급조절은 건설기계 공급과잉을 방지하기 위해 ’09년에 도입되었으며, 이후 2년마다 건설기계 수급조절위원회를 개최하여 수급조절 여부를결정해왔다. 덤프트럭과 믹서트럭은 ’09년부터수급조절 대상이었으며, 콘크리트펌프는 ’15년부터 대상에포함되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심의에 앞서 3월 초부터 전문기관(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용역에 착수하여 건설기계 수급추이를 분석하는한편, 전문가 의견수렴과 업계 간담회를 통해 수급조절에 대한 이해관계를 사전에 조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노력하였다. ‘2021년 건설기계 수급계획’에는향후 수급에 문제가 없다고 분석된 건설기계 3종은 ’23년까지수급조절을 유지하는 내용과 ’20.7월 이전에 형식신고된 소형 타워크레인을 수급조절 대상에 포함하는내용이 담겼다. 참고로, 신규등록이 제한되는 소형 타워크레인은 ’20.7월 이전 신고절차를 통해 도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백화점, 콜드체인(저온유통체계) 물류대행사 팀프레시와 함께 전기트럭 기반의 차별화된배송 서비스를 이달 말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 간 시범운영한다고 7월 18일(일) 밝혔다. 친환경 포터EV 4대를 투입해 주문한 지 최소 10분에서 최대 30분 안에 과일,야채, 정육 등 친환경 신선식품 배송을 완료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할 경우 맞춤형예약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배송기사 역시 소음과 진동이 적고 탄소배출 저감 효과가 있는포터EV 주행으로 업무 피로도를 개선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은 차량과 단말 및 플랫폼을 통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화주사로서 현대식품관 투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주문, 결재, 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팀프레시는 차량 및 배송기사를 관리하며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한다. 시범 서비스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반경 3km 지역에서 이뤄지며저상차 2대, 고상차 1대, 투명 윈도우 고상차 1대 등 총4대 차량이 투입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양산형 포터EV를콜드체인을 갖춘 ‘이동형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소형 물류총괄대행 시설)’ 차량으로 개조해 제공하고 향후 물류 차량으로써의 상품성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9일(월) 부터 9월 30일까지약 두 달간 세종 스마트시티에서 로보셔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로보셔틀은 로봇(Robot)과 버스를 의미하는 셔틀(Shuttle)의 합성어로, 다인승 차량에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모빌리티를 의미한다. 현대자동차는 로보셔틀 시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대형 승합차(쏠라티 11인승)를 개조하고, 국토교통부로부터자율주행 자동차 레벨3 임시운행 허가를 취득했다. 여기에현대자동차에서 자체 개발중인 레벨4 수준의 핵심 기술을 일부 적용했다. 레벨4 수준의 핵심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차량 스스로 주행 상황을인지·판단 후 차량을 제어할 수 있고, 일부 제한적인 상황을 제외하고는 비상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다는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는 시범 서비스 개시에 앞서 12일(월)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자율주행 시범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체결하고 다음달 9일 개시하는 로보셔틀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는 세종시 1생활권에서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수요응답형모빌리티 ‘셔클’과 연계해 로보셔틀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셔클은 현대자동차의 인공지능 기술 전담 조직인 에어스 컴
현대로템은 7일 방위사업청(이하방사청)에 다목적 무인차량 2대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다목적 무인차량이란 수색, 근접전투,수송, 경계·정찰 등 임무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 및 운용할 수 있는 2t 이하의 원격·무인운용 차량이다. 납품된 차량 2대는 현대로템이 지난해 11월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획득사업을 수주하며 따낸 물량으로 우리 군 최초로 도입 및 운용되는 무인차량이다. 향후 6개월간 군에서 시범운용을 통해 보완사항을 도출할 예정이며현대로템은 운용에 필요한 교육, 기술, 정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 납품에 앞서 현대로템은 군을 비롯해 방사청, 국방기술품질원, 시험평가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에 대한 납품 검사를 받았다. 그결과 최대속도, 등판성능, 항속거리 등 25개 요구성능 평가 항목들을 모두 만족시키며 차량 품질을 인정받았다. 현대로템이 이번에 납품한 차량은 기존에 자체 개발한 다목적 무인차량인 HR-셰르파(HR-Sherpa)를 기반으로 성능을 강화한 모델이다. 주야간 카메라등 감시장치를 탑재해 원거리에서도 별도 모니터를 통해 주행 및 감시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다목적 무인차량의 핵심인 무인운전 능력도 원격주행을 비롯해 지정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8월 13일과 20일 전국 지프·푸조·DS 공식전시장에서 고객 참여형 시승 이벤트인 '카페 데이(Café Day)'를진행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프가 2019년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해온 '카페 데이'를 푸조와 DS 브랜드로확대하고, 8월에는 둘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로 횟수를 늘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스텔란티스의 다양한브랜드와 차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확장했다. 지프는 곧 공식 개장 예정인 의정부 전시장을포함한 총 20개의 공식 전시장에서, 푸조는 전국 11개 공식 전시장에서, DS는DS 스토어 강남에서 '카페 데이'를 진행한다. 카페 데이가 열리는 전국 지프·푸조·DS공식 전시장에서는 현재 판매 중인 전 차종의 시승 기회와 함께 특별 금융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내방객들을 위해 푸드 케이터링,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기념품 등 소소한 즐길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단, 전시장별로 상이). 한결 풍성해진 카페 데이를 기념해 지프·푸조·DS는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지프는최대 77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1천99만원 할인, 최대 144만원 상당의
현대차는 8월 12일(금)부터 상품 경쟁력을 높인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 ‘2023 스타리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3 스타리아는 연식 변경 모델로, 주행 안정성을 제고하는 기술을 새롭게 적용하고 트림별 사양을 강화해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그룹 최초로 ‘횡풍안정제어(CrosswindStability Control)’ 신기술을 스타리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한다. 횡풍안정제어기술은 차체의 측면으로 강한 횡풍이 불 때, 횡풍발생 방향의 전후면 바퀴를 자동제어 하는 방식으로 차량의횡거동을 억제하고 회전 성능 및 접지성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또한 스타리아 카고(3/5인승), 투어러(9/11인승)의 모던 트림에는 자외선 차단유리를, 라운지 모델 전 트림에는 샤크핀 안테나를 기본화했다. 이와 함께투어러 및 라운지 모델은 탑승객이 보다 편리하게 물건을 보관할 수 있도록 러기지 네트 및 후크를 개선했으며, 라운지 7인승 모델은 2열 시트의 착좌감을 더욱 강화했다. 현대차는 모빌리티 사업자 전용 ‘모빌리티9’에 이어 신규 트림 7인승 ‘모빌리티7’을 추가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수도권 일대의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침수 차량 정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난 8월 8일부터내린 역대급 국지성 호우로 차량 침수 및 수해 연관 교통 사고로 인하여 파손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긴급 정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은 이번 집중 호우가 발생한 수도권 및 중부 지역 운행 중 피해를 입은 소비자이며,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닷지,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의 전 차종이 해당한다. 먼저, 침수 피해나 수해 연관 교통사고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의차량에 대해 무상 견인 및 기본 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피해 고객이 스텔란티스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면가장 가까운 위치의 공식 서비스 센터로 24시간 차량 구난 및 이송을 지원하고, 침수 피해 사고 항목에 대한 기본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갑작스러운 재난 상황에 발생한 고객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방편으로, 수해 피해 차량의 보험 수리에 적용되는자기 부담금(최대 50만원)을제공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긴급 지원 캠페인을 마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ESG 경영성과와 목표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CEO 메시지를 비롯한 주요경영진 인터뷰를 수록해 ESG경영에 대한 의지와 임직원 공감대 형성에 대한 노력을 담아냈다. 또한 ‘Our Impact in Numbers’와 ‘글로벌 이니셔티브∙ESG성과’를 통해 2021년주요 ESG경영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금호타이어의 본격적인 기후변화 대응 목표를 담았다. 2045 탄소중립 목표와 로드맵을 공개하고, 기후변화 리스크와 기회요인, 잠재적 재무영향을 분석했다. 금호타이어는 2022년 7월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 가입했으며, 1.5℃ 시나리오에 부합하는 탄소중립 목표 및 실행방안을 2년 이내에제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CEO산하ESG경영위원회 및 ‘기후변화, People &Culture, 책임 있는 공급망, 윤리경영, 지배구조’ 등 5대 Working Group을구축해 ESG 의사결정 체계를 확립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이번 보고서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통해 독자의 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는 임직원들이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타이어 임직원들이 동화책 녹음에 직접 참여하여 시각장애, 무연고가정등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언어 능력 향상과 정서적 교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학습 공백이 발생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학습 환경을 지원해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소리 재능 기부에는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근무하는 약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다. 7월 15일과 29일, 8월 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자몽 미디어센터에서 세 차례 녹음을 마쳤으며, 오는 8월 19일에 4번째 녹음이예정되어 있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복지시설, 장애아동거주시설, 특수학교 등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행복을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있다.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는 ‘차량나눔’ 사업을 2008년부터 14년째이어오고 있
지프(Jeep®)가 경기도 안양에 지프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오픈해 경기도 서남부 권역의 네트워크 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고 밝혔다. 안양 지프 전용 전시장은 동안구 관양동(시민대로 375)에 위치하며, 지하철 4호선평촌역과 인덕원역 사이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전용면적 379㎡(약 114평) 규모에 지상 3층으로 구성, 최대 7대의 지프 차량을 전시할 수 있으며 내방객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각 차량의 특장점이 뚜렷한 지프의 모델을비교해보고 구입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세심한 정비를 위한 서비스센터(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427번길 57)도 함께 운영한다. 전용면적 1,680㎡(약 509평) 규모로 일반 보증수리부터 판금·도장 등 사고수리까지 가능한 종합서비스센터이며, 11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양 지프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의 운영을 맡은 KCC 네트웍스는지난해 11월 스텔란티스 코리아와 신규 딜러사로 MOU를맺은 파트너사 중 하나로 국내 프리미엄 수입 자동차 시장의 유통 사업을 이끌어오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딜러사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화물 운송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트럭이 바로 윙바디 트럭이다. 화물을빠르게 싣고 내리는 것이 가능하고 운행 중에 화물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어 많은 윙바디 트럭이 있다. 도로를달리다 윙바디 트럭을 만나게 되면 윙도어는 안전할까 하는 의문이 생길 때가 있다. 보통 운행 중 윙바디가열리는 일은 드물다. 하지만 적은 확률이라도 열리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윙이 열린 상태로 교량 밑을 통과하다 부딪히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거기에 톨게이트에서는 더 큰 사고를 유발한다. 요즘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하이패스 기능으로인해 속도를 줄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때 윙도어가 열려 있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윙도어가 요금 정산소에 부딪혀서 수납원을 위험에 빠뜨리기 때문이다. 최근 KBS뉴스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서 윙도어가 열린화물차가 요금 정산소를 들이받았다고 한다. 요금 정산소 직원 인터뷰에 의하면 요금 정산소가 고정돼 있지않아서 부딪히면 바로 넘어가거나 크게 흔들린다고 한다. 지난해에는 충돌 사고로 감전까지 당한 직원이있었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된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 사례로
㈜다산중공업에서 제작, 판매한 다산고소작업차 49대는 전선릴 등 미인증 부착물 추가 설치로 인해 인증하중을 초과(약350kg)하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제작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한다. 국토부는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대상 차량의 명칭은 다산고소작업차(CT-300L Super2)이며`17.01.11.~`17.12.17.에 제작되었다. 해당 차량은 8월 4부터㈜다산중공업 본사 A/S 공장 및 전국 A/S 지정점에서무상으로 수리(미인증 부착물 탈거 등)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다산중공업에서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릴 예정이다.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다산중공업(☎031-618-005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