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11월 20일(수) ST1 샤시캡(Chassis-Cab)출시를 맞이해 ‘업피터스 데이(Upfitter’s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 천안 소재 ‘H카페’에서 MTR, 한국차체, 오토렉스등 국내 주요 특장 업체 58개사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진행됐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지난 9월 출시한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 샤시캡의 제원, 특장점, 가격등 제품의 특성을 소개했다. ST1 샤시캡은 현대자동차 소형 상용차 최초의 전동화 샤시캡 모델로차량의 뼈대인 샤시와 승객실(캡)만으로 구성됐다. 특히 승객실 뒤쪽에 적재함이 없어 적재함을 탈거한 뒤 특장 작업을 진행하던 기존 방식 대비 한층 효율적으로 다양한특장 모델을 제작할 수 있고 차량 전원 및 기능 제어가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커넥터가장착돼 편리한 특장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이번 행사에 특장 업체들과 협력해 ST1 기반으로진행 중인 다양한 특장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하고 이동형 충전차, 소방청 응급구조차, 냉동 하이탑 등 실제 제작 차량과 ST1 샤시캡을 전시해 체험할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샤시캡 차량
현대로템이 건물 지하 화재 등 위험한 현장에서 소방관을 대신해 진압할 수 있는 무인 소방로봇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로템은 지난 30일부터 오는11월 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아시아 기계 & 제조 산업전(AsiaMachinery & Manufacturing Expo, AMXPO)’에 참가한다고 31일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대로템은 무인 소방로봇을 비롯한 4차 산업혁명기반의 첨단 기술과 차세대 에너지인 수소가 접목된 미래 혁신 기술을 알린다. 인명을 보호하는 무인화기술을 비롯해 전기차 부품용 고속·고정밀 프레스, 수소 밸류체인, 고속철 등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사업 솔루션을 소개한다. 먼저 현대로템은 화재 시 신속한 진압을 위해 소방청과 함께 공동 개발 중인 무인 소방로봇을 최초로 선보인다. 무인 소방로봇은 현대로템의 다목적 무인차량 ‘HR-셰르파(HR-SHERPA)’를 플랫폼으로 화재 진압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다. 무인 소방로봇의 기반이 된 HR-셰르파는 전동화 차량으로 원격, 무인 운용이 가능해 사람을 대신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용도에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할 수 있는 확장성이 있어 군용은 물론
고속도로 등 빠르게 주행하는 곳에서 주행을 차단하는 경우 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높으며 실제로도 사망 사고가 꾸준히증가해왔다. 보통 공사를 진행할 때 진행방향 후방에 공사중 표시를 하고 주행도로를 차단하지만 식별성이떨어지는 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고속도로 작업장 교통관리 기준 7차 개정안에 이동식차로안내(PLCS) (Portable Lane Control System) 차량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다. 이 시스템은 차로별 소통 상황을 신호기를 통해 직관적으로 안내하여 사전 차로변경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배치되는차량을 말한다. ㈜제다코리아는 이런 개정안에 발맞춰 4차선 도로를 커버할 수 있는교통신호차를 개발했다. ㈜제다코리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3.5톤급차량인 이스즈나 현대의 마이티를 이용하여 제작이 가능하다. 2차선,4차선, 5차선에 각각 이용 가능한 3가지 모델이있다. ㈜제다코리아에서 제작한 교통신호차는 도로공사기술마켓에 등제가 된 차량으로 국내 최초로 한국도로공사의 기술마켓을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도로공사의 기술마켓 인증은 실제 제품을 통한 설계 인증과 성적서뿐 아니라 다양한환경에서의 성능 테스트 등을 거친다. 이를 통해 풍압, 풍속, 전복 등 다양한 환
이비코(www.evko.kr)가 안전성을 크게 개선한 전동 골프카트신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비코는 신제품 프리미엄 전동 골프카트 ‘EN시리즈’에 대한 해외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세계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해외 유통망 확대를 위한 총판 모집에 나섰다고밝혔다. EN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 강화다.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를 탑재해 화재 위험을 원천 차단했다. 여기에 유압식 4륜 디스크 브레이크와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BS)를 적용해 주행 및 정차 시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카본스틸을 사용해 차체 프레임을 구성하고, 미국 교통부에서 인증한 전용 타이어와 윈드실드를 장착했다. 이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해외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브라질과 인도네시아 총판을 통해 연간 1500대, 약 200억원 규모의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이종형 이비코 대표는 “이비코의 전동 골프카트는 글로벌 브랜드에 뒤지지않는 고사양 프리미엄급 제품이지만, 해외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카트 대비 30% 이상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간 2조원 규모로추정되는 기존 가스 및 납산배터리 골프카
현대커머셜이 보다 나은 상품·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는 ‘2024 현대커머셜 산업금융 우수 고객·협력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월 24일밝혔다. 지난 23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트럭과 건설기계 등 상용차 구입시현대커머셜의 금융상품을 이용해 온 산업금융 분야 개인과 법인 우수 고객들을 초청해 진행됐다. 현대커머셜의각 상품·서비스 담당자들은 물론 현대차와 현대건설기계 등 판매사 관계자와 협력사 임직원 등도 참석해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현대커머셜의 비대면 대출 서비스, 상용차주 전용모바일 앱 ‘고트럭’ 등을 비롯해 고객들이 상담시 이용하는챗봇, 홈페이지, ARS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신규 상품 제안은 물론 상품 이용 편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고객들의 새로운 서비스아이디어들도 청취했다. 지난해 논의된 과제들 중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선된 내용들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실제로 지난해 간담회 이후 현대커머셜은 법인 고객들이 대출에 필요한 많은 서류를 일일이 떼어 제출하는 불편을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프로세스’를 개발했으며, 연체가 예상되는 법인 고객에게 사전에 알림을 제공하는 ‘케어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오는 12월 15일까지 ‘2024년 팔도누림카 사업 이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팔도누림카는 경기도북부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북부누림센터)에서 경기도민의 자유로운 국내 이동 보장을 위해 운영하는 차량 지원 사업으로,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27인승 특장버스(1대)와 6인승 슬로프 차량(2대)을 운영한다. 국내 도서산간지역을 제외한 전국 이동이 가능하며, 경기도 장애인 및동반 인원과 경기도 소재 장애인복지 관계 기관(시설·단체·협회 등)이 이용 대상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팔도누림카를 이용하며 즐거웠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사업을 홍보하고 이용자를 확대하기위해 기획됐다. 팔도누림카를 이용하며 쌓은 잊지 못할 추억과 새로운 경험 등 이용자들의 솔직한 후기를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이용 후기를 선정해 이벤트 상품으로 5000원 상당의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로 유선 문의하거나 또는 누림센터 누리집 및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확인할 수 있다. 한편 누림센터는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는 모토 아래 장애인의
기아가 10월 2일(수)부터 6일(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orea Army international Defenseindustry EXhibition, 이하 KADEX 2024)’에 참가해 여러 혁신 기술을적용한 특수차량들을 선보였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KADEX 2024는 15개국 4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국내 지상군 방산전시회 중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중형표준차5톤(KMTV, Kia Medium Tactical Vehicle 6x6)’과 ‘수소 경전술차량(ATV, All Terrain Vehicle)’의실물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중형표준차 5톤은 수심 1m 하천도섭, 60% 종경사(전∙후진을통해 경사로를 오르내리는 것) 및 40% 횡경사(옆으로 기울인 채 주행하는 것) 주행, 병력 22명(운전실 3명 제외) 또는 화물 5~10톤수송이 가능해 험난한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기동성과 수송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중형표준차는 플랫폼 기반 샤시 구조로 개발되어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기아는 내년부터 해당 차량을 국군에 공급할 예정이다. 수소 ATV는 수
윙바디 트럭은 일반적으로 적재함의 덮개를 양쪽으로 들어올릴 수 있다. 열린적재함 덮개가 마치 날개가 펼쳐진 것 같다고 해서 윙바디라고 불린다. 윙바디 트럭은 탑차만큼 밀폐력이높은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밀폐되는 구조로 주행 중에 적재물이 외부 날씨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게다가날개의 형태를 다양하게 하고 내부를 용도에 맞게 맞춤 제작할 수 있어서 이동식 기지, 이동식 스튜디오, 이동식 판매, 이벤트, 푸드트럭등에 적용할 수 있다. 탑차와 비교했을 때 윙바디 트럭의 가장 큰 특징은 적재함 전체가 열리기 때문에 바깥쪽 짐을 빼지 않고 안쪽 짐을먼저 뺄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지게차를 이용한 상하차에 유리하고 적재물을 신속하게 싣고 내릴 수 있다. 단점으로는 무게중심이 높아져서 차량 운행할 때 불안정한 요소가 있다. 특히급회전을 할 경우 안정성이 떨어진다. 또한, 고속주행 시높은 적재함으로 인해 공기저항을 많이 받아 스포일러를 부가적으로 장착해야 하는데 제작 비용을 상승시킨다. 적재함날개를 작동하기 위한 유압 시스템을 탑재하기 카고트럭에 비해 적재량이 줄어들고 전반적으로 무게가 상승하여 연비 효율이 낮아진다. 카고 트럭이 사라지고 탑차와 윙바디 차량이 보편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32톤급 대형 차세대 굴착기 신모델 EC30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새로운 EC300은 성능, 편의성, 디자인 등 전방위적인 개선을 통해 전작 대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와 운전 편의성으로 다양한 건설 현장에서활약할 예정이다. 새로운 EC300은 강력한 엔진 및 새로운 쿨링 시스템 적용, 볼보 뉴 컨셉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채택, 혁신적인 성능 개선, 연비 효율성 및 운전자 편의성 향상 등을 토대로 볼보건설기계의 차세대 대형 굴착기로서 뛰어난 작업성과 안정성을갖췄다. EC300은 안전성과 성능이 검증된 강력한 볼보 D8M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낮은 RPM에서도 높은 토크를 자랑하며, 저소음 및 저진동, 열 감소 신기술을 통해 보다 편리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35톤급의이상에 적용되는 대형 쿨러 적용으로 강화된 유압 쿨링 성능과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뉴 EGR 시스템장착을 통해 연료 효율성 역시 대폭 향상됐다. 차세대 굴착기 라인업 구성에 따라 볼보 뉴 컨셉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후방높이가 100mm 줄어든 차체와 300kg 증가한 카운터웨이트무게, 매립식 카메라 적용으로 작업 편의성 및 안정성이 강
기아가 9월 3일부터 6일까지(현지시간) 폴란드키엘체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MSPO 2024(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 올해 32회째를 맞이한 MSPO 방산전시회는동유럽 최대 규모의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로, 지난 1993년부터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기아는 작년부터 참가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중형표준차(KMTV,Kia Medium Tactical Vehicle) 캡샤시’를 유럽 최초로 공개한다. 기아의 중형표준차는 기존 2½톤,5톤 군용 표준차량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차량으로, 전후방 카메라,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병력과 물자를 보다 안전하게 수송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m 깊이의 하천을 건널 수 있는 도섭 능력, 60% 종경사(전진, 후진을통해 경사로를 오르내리는 것) 및 40% 횡경사(옆으로 기울인 채 주행하는 것) 등판 능력, 최대 22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수송 능력 등을 갖추고 있어 험난한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기동성을 발휘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중형표준차 캡샤시는 프레임, 엔진 등 차량의 기본뼈대로 구성된 베어샤시에 캐빈룸(운전자와 승객이 타는 공간)만장착된 차량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
물류 운송에서 카고트럭은 날씨의 영향도 많이 받고 화물을 실은 후 방수포 덮는 작업과 결박 작업을 해줘야 하는단점때문에 비중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화물칸 위쪽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운송하는 화물의부피나 모양새때문에 카고트럭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도 있다. 그래서 다양한 적재물에 대응할 필요가 있는 카고트럭의 적재함은 매우 중요하다.㈜태영테크의 카고트럭 스틸덱은 이러한 요구를 반영한 적재함이다. ㈜태영테크의 카고트럭 스틸덱의 핵심인 프레임과 바닥판은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우수한 품질을자랑한다. 따라서 무거운 화물을 적재해도 다른 제품 대비 훨씬 유리하며 운송 효율을 최대로 높여준다. 기본적인 품질 향상 외에도 안전성 측면에서도 신경을 썼다. 우선 측면보호대를 접이식으로 제작해서 내측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거운 화물을 실었을 때측면 도어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적재함 보조지지대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한 때 판스프링으로지지대를 삼아 이로 인한 사고가 빈번했던 점을 고려하면 적재함에 사전 설치되는 것은 좋은 점이다. 적재함보조지지대는 기본적으로 분리되지 않는 형태로 주행 중 부품 이탈 사고를
한국토미는 7월 12일부산직영 영업지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산 영업지점은 경남 김해시 금관대로에 자리잡고 있어남해고속도로에서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다. 개소식에는 본사의 이상열 대표, 김병무 이사를 비롯하여 전주 공장의정병규 전무, 이승렬 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또한, 뉴텍, 삼원정공, 제이원CST, 콘티테크, 이알인터내셔날, 타이어마스터, 토신의 7개업체가 개소를 축하하는 화분을 보내왔다. 한국토미는 이번 부산 영업지점 추가로 경남지역의 영업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밝혔다.
도시가 발전하면서 거리 구획이 반듯하게 정리되고 고층 건물이 늘어난다. 이런특성에 맞춰 소방차와 소방시설도 발전하게 된다. 하지만 어느 곳이나 구도심은 좁은 길과 굴곡이 심해서큰 소방차는 기동성이 떨어진다. 특히 2017년 충북 제천화재사고 이후 인명구조용 소형 소방차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또한, 저층주택이나 건물은 주택가나 구도심에 밀집해 있어서 기존의 굴절사다리차나 고가사다리차 운용이 쉽지 않아 현장에서도 소형사다리차의 요구가 많았다. 이에 ㈜진우에스엠씨는 2019년에 3.5톤형소형사다리차(JWF K180LS)를 독자 개발하였고 2020년에KFI인정을 획득하여 양산하고 있다. 소형사다리차는 좁은도로에서도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고 저층아파트, 빌라, 복합건물 등 진입이 어려운 지역에서 소방관 진입과 인명 구조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진우에스엠씨의 소형사다리차는 325마력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고하중새시를 적용하여 튼튼하다. 비상시에 작동할 수 있는 20마력의비상엔진을 적용하여 속도 및 내구성이 뛰어나다. 하부조작반, 카메라모니터, 후면 사인보드를 적용하여 사용의 편리성도 도모했다. 스태빌라이저는 빔 Case 타입으로 제작되었으며 최소로 인출되도록설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소규모제작사 인증전문화 및 전기차 고전원전기장치안전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첨단특장차미래차전환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교육은 소규모 제작사의 직접안전검사 담당자와 인증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제작사 및 연구기관의 전기차관련 개발, 조립, 인증업무 담당자도 대상이다. 교육 과정은 직접 안전검사 시행 담당자 교육, 제작사 인증업무 담당자교육, 전기차 고전원전기장치 안전성 전문교육으로 총 3가지이다. 교육 인원은 각각 100명,150명, 450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은 전라북도 김제에 위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특장차인증센터에서 6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각 차수는 일주일 단위로 되어 있다. 차수별로 30여명의 인원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로 참가자에게 식사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 한국특장차산업협회, 한국고소자동차제작안전협회,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한국특장차협회의 회원사일 경우 각 협회로신청을 하면 된다. 협회 회원사가 아닐 경우에는 공단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할 때 제작사명, 직위, 성명, 연락처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는 자동차안전연구원과 공동으로 5월 30일에 자기인증제도(리콜) 설명회를개최했다. 설명회에는 다양한 제작사에서 50여명의 인원이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설명회는 정혁 리콜정책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전부터 오후까지 꽤 긴 시간동안 진행됐다. 정혁 처장은 인사말에서 차량 관련해서 점점 안전 문제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어서 대규모 제작사뿐 아니라소규모 제작사도 이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관련한 리콜 제도가 이미 존재하는데제도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거나 알면서도 불법을 저지르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오전에는 리콜정책처의 이영석 부장이 KATRI 소개 및 자동차 관리제도개요, 자동차 관리법, 제작결함 시정 및 조사 절차 등에대해 설명했다. 참고로 이영석 부장은 94년도에 입사하여자동차 검사를 14년동안 진행하고 건설기계 형식 승인 업무를 거쳐 리콜 업무를 4년동안 진행한 전문가이다. 점심 식사 후 이어진 오후 시간에는 이영석 부장이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리콜가이드라인및 사례 분석에 대해 소개했고 이어서 박형석 연구원이 제작자 의무제출 사항을 설명했다. 모든 설명이 끝난 후 참석자
현대자동차가 보령시와 함께 벽오지 주민들의 교통 소외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12월 3일(화)부터 보령시에서 ‘셔클(SHUCLE)’ 플랫폼 기반의 통합 교통 서비스 ‘불러보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불러보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돕는 통합 교통 서비스로, 현대자동차가 운영 중이던 수요 응답 교통(DRT, DemandResponsive Transport) 셔클을 보령시의 교통 인프라와 수요에 맞춰 도입한 것이다. 수요 응답 교통이란 이용자가 서비스 지역 내 어디서든 차량을 호출하면 버스가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최적 경로를따라 운행하며 승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태우고 내려주는 서비스다. 신규 호출이 발생하면 합승 알고리즘을통해 유사한 경로의 승객을 함께 탑승하도록 실시간으로 경로를 재구성하고 배차가 이뤄진다. 보령시는 60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65.1%를 차지할 정도로 고령 인구 비율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따라서 교통 인프라에서소외되는 고령 주민들의 수가 점차 많아지고 이에 따라 수익성이 저하되는 지역 대중교통은 감차나 폐선 상황에 처하는 악순환을 겪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기존 농어촌 마을버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12월 2일(월)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 전동화 모델)’의 내∙외장디자인을 공개했다. 2022년 3월 처음 국내에출시된 GV70 전동화 모델은 G80 전동화 모델, GV60에 이은 제네시스의 세번째 전기차로 뛰어난 고급감과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갖춘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아래 기존 GV70 전동화 모델의세련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지-매트릭스(G-Matrix)패턴을 그라데이션 형태로 입힌 새로운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과 더불어 와이드한 느낌을 주는 범퍼 디자인, 정제된 인테이크 그릴 패턴을 바탕으로 전동화 SUV만의 세련된 감성을표현했다. 또한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우아한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완성했다. 측면부는 무광 다크 그레이 색상의 20인치 신규 휠을 추가하고, 기존 19인치 휠의 색상을 변경해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한다. 후면부는 방향지시등 위치를 범퍼에서 리어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을 집약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12월2일(월)부터판매한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에 참가하며 쌓은 노하우로 주행 성능 개선 품목과 내·외장상품을 개발해 아반떼 N TCR 에디션에 적용했다. 아반떼 N TCR 에디션은 아반떼N 구매 고객에게 추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며 TCR 디자인 패키지, TCR 에디션 패키지 두 가지 옵션으로 운영된다. 또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은 모터스포츠 차량 외장디자인의 감성을 재현하는 ‘TCR 에디션 데칼 ’을 추가할수 있다. (※퍼포먼스 블루 외장색에만 추가 가능) TCR 디자인 패키지는 카본 스완넥 스포일러 , 19인치 N TCR 단조 휠, TCR에디션 전용 엠블럼, 알칸타라인테리어 패키지, 퍼포먼스 블루 색상 1열 시트벨트 등을포함한다. TCR 에디션 패키지는 TCR 디자인패키지 사양에 더해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 레이싱브레이크 패드까지 포함한다. 아반떼 N TCR 에디션의 가격은 TCR디자인 패키지 590만원, TCR 에디션 패키지 725만원, TCR 에디션 데칼75만원이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프랑스에 처음으로 9단 전자동 변속기를 공급한것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 확대에 나선다. 프랑스 루아르주 대중교통 업체인 2TMC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9단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나비고 기가(Navigo Giga)’ 시내버스를 구매한다. 나비고 기가는 튀르키예의오토카(Otokar) 회사가 제조하는 중형버스로, 프랑스에서는최초로 앨리슨의 9단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됐다. 앨리슨은지난 2023년 9단 변속기 생산을 시작한 이래 나비고 기가차량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프랑스 루아르주 지역에서 시내버스, 시외버스, 학교 통학버스, 관광버스 등을 운영하는 2TMC는 편안한 승차감, 연비 최적화, 생산성 증대 등을 위해 앨리슨 9단 변속기를 선택했다. 2TMC의 듀포드 사장은 “전자동 변속기는 버스 차량의 표준이 됐다”며 “앨리슨 제품이 승객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프랑스최초로 9단 변속기 도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앨리슨 9단 변속기는 생산성, 가속성, 연료 효율성이 좋고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돼 ‘가다-서다’ 주행이 많은 트럭과 버스에 적합하다. 9단 변속기는 최대 1200Nm의 엔진 토크를 전달한다. 특히, 9단 변속기는 8단이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만트럭의 고품질 순정 부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MAN 순정부품 스페셜 오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MAN 순정 부품 스페셜 오퍼는 고객들의 정비 부담을 줄이고 차량성능과 안전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1월 중순부터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만트럭은 이번 MAN 순정 부품 스페셜 오퍼 시행에 앞서 사전 조사를통해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차량 정비 수요가 높은 엔진 부품, 에어컨 컴프레셔, 요소수 모듈, 인젝터등 총 56개의 부품을 선정했으며, 최대 5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 구매가 많은 주요 부품에는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MAN 순정 부품은 철저한 성능 검증과 정밀 설계를 통해 만트럭 차량에최적화된 높은 품질과 내구성을 자랑하며, 차량 수명 연장 및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만트럭은 비정품 부품 사용이 차량 성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예기치못한 고장이나 사고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고객들에게 MAN 순정 부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MAN 순정 부품에 대해 2년 품질
지프(Jeep®)가 소형 SUV 레니게이드(Renegade)의 ‘반항아’ 이미지를한층 업그레이드한 스페셜 에디션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StreetMonster Series)’ 3종으로 국내 소비자들과 만난다. 2015년 국내 첫 출시된 레니게이드는 ‘도로 위의 악동’으로 불리며,2024년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16,258대를기록, 국내 수입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모델이다. 이번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는지프의 막내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오던 레니게이드가 최근 출시된 소형 전기 SUV ‘어벤저(Avenger)’에 자리를 넘겨주고, 사춘기에 접어든 듯한 ‘반항적’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다시금 국내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자기획됐다.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는 총 3종으로 국내 순차 출시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주자로 강렬한 컬러 조합으로 기존의 아이코닉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한 브레드 에디션(BRED EDITION)을 선보인다. 브레드(BRED)는 ‘검은색(Black)’과 ‘빨간색(Red)’의 컬러 조합을 뜻하는 합성어로, 스트리트 패션 문화에서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브레드 에디션은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BMW 그룹코리아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아이온 아이셉트 XBMW i5(iON i*cept X BMW i5)’ 광고 캠페인을 12월 2일 공개했다. ‘아이온 아이셉트 X BMW i5’ 광고 캠페인은 한국타이어와 BMW의 두터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프리미엄과 하이테크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년 ‘벤투스(Ventus)with BMW M’을 시작으로, 2023년 ‘아이온 with BMW i7’, 2024년 5월에 선보인 ‘벤투스 X BMW XM 레이블 레드’에 이어 네 번째 협업 프로젝트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스키장 슬로프라는 극한의 눈길 환경에서 전기차 전용 겨울용 타이어인 ‘아이온 아이셉트’의 강력한 겨울철 주행 성능을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파워풀한 차량 주행 장면과 생동감 넘치는 타이어 포커스 이미지 컷으로 몰입감을 더하며 ‘PERFORMANCE NEVER FREEZES’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캠페인 영상은 한국타이어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 채널, 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영상 속 스키장에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방신)가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근무복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올해 11월 30주년을맞아 사명 변경 등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직원들의 복지 향상과 함께 근무자의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하여 근무복을 전면 교체했다. 이번에 변경되는 근무복은 동절기 상하의 및 생산현장 작업용 하절기 티셔츠와 하의로 구성되었으며 기능성과 편의성을한층 강화하여 새롭게 개선되었다. 군산공장을 포함하여 전국의 서비스 네트워크 및 판매부문 근무자 2,100여명은 이달부터 변경된 근무복을 착용한다. 근무복의 최종디자인은 전 직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타타대우모빌리티의 새 근무복은 ‘트럭 제조사’의 작업복의 틀을 탈피하여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트렌디한 워크웨어로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근무복에는 타타대우모빌리티 “XEN”제품군의 알파벳 “X” 및 전면 그릴 라인을 반영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각진 선들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혁신성과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표현하고자 했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겨울에는 더 따뜻하게, 여름에는 더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인 면도 세심히 챙겼다. 동복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