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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이베코 "T-웨이(T-WAY)"

뛰어난 내구성과 강력한 성능으로 험로 주행에 특화된 덤프 트럭


국내 수입 덤프트럭 차종 중 유일하게 15 톤의 적재중량을 제공하는이베코 T-웨이(T-WAY)’는 이베코 최초의대형 카고 모델인 ‘X-웨이(X-WAY)’ 그리고 플래그십 트랙터 ‘S-웨이(S-WAY)’와 함께 이베코의 대형 상용차라인업웨이(WAY)’를 이끄는 핵심 차종으로, 기존 건설용 덤프트럭 모델트래커(Trakker)’를 계승했다.

이베코 T-WAY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특장 차량 부문 최우수 제품 디자인으로 선정된 이후 ‘2022레드닷 어워드에서도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 심미성과 기능성이 조화를 이룬 브랜드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정체성을 인정받았다.  T-WAY는 지형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견고한 차체 설계와 인체공학적인 실내공간 등운전자의 편의와 지속가능한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이베코코리아는 T-WAY를 앞세워 국내 대형 덤프트럭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갖춘 T-WAY를 통해 최적의 운송솔루션을 선사하는 한편, 시장 상황에 따라 라인업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고 있다.

T-WAY동급 최고 수준의 내구성 및 고효율 시스템 기반 강력한 주행 성능, 경량화 설계로 높아진 생산성, 새로운 주행보조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해진 주행감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시장에서는 410 마력 6x4 로우루프 트림이 판매 중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내구성 및 고효율 시스템 기반 강력한 주행 성능

T-WAY는 견고한 차체 설계와 고효율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형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10mm 두께의 섀시 프레임은 동 세그먼트 최고 수준인 177kNm의 굽힘 강성을 견딜 수 있게 설계됐다. 또한 뒤 차축에 두 개의 감속기를 갖춘 허브 리덕션 리어 액슬과 유압식 리타더, ·후축 디스크 브레이크를 탑재해 우수한 험로 탈출 성능과 제동력을 자랑한다. 전면 범퍼 하부의 진입각은 도로 위 장애물을 보다 수월하게 돌파할 수 있도록 29 도로 설계됐다(기본 사양 모델별 상이).

13 리터 커서 디젤엔진과 16 단 하이트로닉스 자동화 변속기는 최고출력 410 마력, 최대 토크 2,100Nm의 강력한 구동력을 발휘한다.

업무 환경에 맞춰 운행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동변속기 모델도 제공한다.




경량화 설계로 높아진 생산성

이베코 T-WAY는 기존 모델 대비 차체 중량을 줄인 경량화 설계로 업무의 생산성을 높여준다. 세계적인 유압시스템 제조업체히바(HYVA)’의 고성능 경량 덤핑 실린더와 알루미늄 연료, 에어탱크 등 경량화 소재 부품을 대거 탑재했다. 이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공차중량을 대폭 줄임으로써, 다양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연료소모 및 높은 생산성을 지원한다.

 

다양한 주행보조시스템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감 제공

T-WAY는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자제어식 제동시스템(EBS), 경사로에서 출발 시 차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경사로 출발 보조 시스템(Hill Holder)이 적용됐다. T-WAY 모델에 선제적으로 도입한 차체자세제어장치(Electronic Stability Program)는 차량 스스로 미끄러짐을 감지, 엔진 출력과 브레이크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해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준다(기본 안전사양 모델별 상이).

또한 풀 LED 헤드램프는 보다 강한 빔과 넓어진 조사각을 통해 가시성 및 장애물 인지율을 이전 모델 대비15%까지 끌어올려 저조도 상황에서의 안전성을 확보해준다. 이와 함께 광각거울을 하단부에 배치한 새로운 사이드 미러를 탑재하고 도어 윈도우의 중간 필러를 제거해 사각지대를 줄여 보다 안전한 운행을 지원한다(기본안전사양 모델별 상이).


 

이베코 T-WAY의 판매가격은 410 마력 6x4 자동변속기 타입 206,000,000, 수동변속기 타입193,000,000원이다(모두 부가세 포함).

 

한편, 이베코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광주광역시 소재의 PDI(차량 출고 전 검수) 센터의 확장 및 이전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입항 차량의 품질 검수 및 인증 확인부터 출고 전 검수와 유지보수에 이르는 차량의 전반적인 수입과 통관 절차를 강화한다. 한국에서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품별 전담 영업인 및 테크니션 육성에도 힘쓰고 있는데, 특히 올해부터 정비 기술 향상을 위한 테크니컬 아카데미를 도입해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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