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4년 7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6,010대, 해외 21만 4,724대, 특수 60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한 26만 1,334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3.0% 감소, 해외는 0.9% 증가한 수치다.
(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7,471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7,171대, 쏘렌토가 2만 3,710대로 뒤를 이었다.
■ 국내 판매
기아는 2024년 7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3.0% 감소한 4만 6,010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7,596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4,384대, K5
2,702대, K3 1,373대 등 총 1만 1,150대가 판매됐다.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카니발 7,050대, 스포티지 6,235대, 셀토스 5,489대 등 총 3만 1,260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3,487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3,600대가 판매됐다.
■ 해외 판매
기아의 2024년 7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0.9% 증가한 21만 4,724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4만 1,236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1,682대, K3(포르테)가 1만 9,183대로
뒤를 이었다.
■ 특수 판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228대, 해외에서 372대 등 총 600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EV3, K8 상품성 개선 모델, 스포티지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등을 통해 남은 하반기에는 신차 효과 기반으로 판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