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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 안전성 향상된 차세대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 공개

즉각적인 전륜 타이어 펑크 감지 및 조향 보조로 차량 쏠림과 도로 이탈 위험 방지
조향 하중 75% 감소 및 노면 진동 보정으로 장시간 운전자의 피로와 신체 부담 완화
긴급 상황 대응부터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의 정밀한 조향 제어까지, 2013년 첫 도입 후 지속적인 기술 혁신 거듭해와


볼보트럭이 새로운 성능이 더해지며 안전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차세대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Volvo Dynamic Steering)’ 시스템을 공개했다.

 

새로워진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은 차량의 전륜 타이어에 갑작스러운 펑크가 발생했을 때 이를 즉시 감지하고, 도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펑크로 인한 급격한 공기압 손실로 발생할 수 있는 측면에 가해지는 힘을 줄여 주는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스템은 기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이 제공하던 다양한 이점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특히 저속 주행 시 조향에 필요한 힘을 최대 75%까지 줄여 장시간 운전하는 트럭 운전자의 신체 부담과 피로를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 각지의 운전자들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 개선되어 왔다.

 

볼보트럭의 안나 리게 베를링(Anna Wrige Berling) 교통 안전 담당 이사는타이어에 펑크가 날 경우 트럭이 순간적으로 한쪽으로 쏠릴 수 있는데, 이는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번 신기술 운전자와 주변 도로 이용자 모두에게 한층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함으로써, 역대 최고의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을 완성했다라고 밝혔다.

 

타이어 펑크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유지

전륜 타이어가 터질 경우, 초기 폭발과 공기 누출로 인해 앞바퀴가 틀어지고 차량이 기울어지며 주행 경로를 벗어날 위험이 있다. 지원 시스템이 없다면 운전자가 즉시 조향을 제어해야 하지만, 통계적으로 볼때 이러한 긴급 상황에서는 즉각적인 대응이 쉽지 않다.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은 트럭이 주행 경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운전자를 돕는다. 전륜 타이어의 펑크를 감지하면, 그로 인한 문제가 드러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더욱 신속하게 반응한다.

 

운전자 피로도 완화 및 신체적 긴장 방지

새로운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시스템은 타이어 펑크를 포함한 여러 긴급 상황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다양한 속도와 도로 조건에서 정밀한 방향 조정 및 안정적인 주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트럭 운전의 경우 오랜 시간 같은 자리에서 진동에 노출된 채, 노면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스티어링 휠을 조정해야 한다. 이러한 반복적 행동은 운전자의 목, , 어깨 등 신체에 부담을 누적시키고 결국 만성적인 피로와 긴장 등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다양한 도로 상태에 맞춰 진동을 줄이고, 스티어링을 조정하여 운전자의 신체적 피로를 최소화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시스템은 볼보의 FH, FH 에어로, FMX, FM 모델에 적용되며, 적용 시점은 국가 별로 상이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국내 볼보트럭 공식 판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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