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춘천 2.6℃
  • 서울 3.2℃
  • 흐림수원 3.7℃
  • 청주 3.0℃
  • 대전 3.3℃
  • 대구 6.8℃
  • 전주 6.9℃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목포 7.3℃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천안 2.7℃
  • 흐림김해시 7.1℃
  • 흐림구미 5.8℃
기상청 제공

특장차

한국토미, 태그스티어 기술 적용한 엑시언트 26톤 모델 공개

기존 기술보다 한층 진일보한 태그스티어 적용


한국토미에서 태그스티어 기술을 적용한 엑시언트 26톤 모델을 지난 16일 공개했다. 한국토미 전주 공장에서 진행된 공개 행사에는 현대차 임원을 비롯하여 업계 관계자가 대거 참여를 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태그스티어 기술은 가변축을 장착하여 차량 전장이 길어질 경우 선회 기동을 할 때 반경을 축소시켜 주고 타이어의 편마모를 방지해준다.

 


이번에 한국토미에서 적용한 기술은 기존에 쓰이던 가변축 기술에서 한층 진일보 된 것으로 평가받는다. 가변축이 상승되어 있을 경우 스티어링 상태가 고정되어 불필요한 동작을 막아준다. 가변축을 하강시켜서 주행을 하더라도 일정 속도(60km/h) 이상이 되면 스티어링이 고정되어 안정성이 강화되었다.

 

가변축 기술 외에 편의 기능도 추가되었다. 광폭(150mm) 측면안전대를 장착하여 안전성을 강화하였다. 주차 스토퍼 탑재 공간을 추가하고 2개를 기본으로 탑재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후축에 라운드휀더를 적용하여 일체감을 주었다.

 

적재함의 경우 국내 최대인 10,300mm이며 우드데크를 장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바닥 철판도 알루미늄 3.2T로 보강하여 튼튼함과 가벼움을 동시에 가지도록 하였다그 밖에 사각지대를 관찰할 수 있는 카메라를 장착하였고 수입 공구박스를 장착하여 운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엑시언트 26톤 모델의 경우 이미 완성되어 고객에게 인도를 앞두고 있다. 참석한 현대차 상용설계팀 관계자들은 이번 기술이 현대차 설계 가이드라인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토미의 뛰어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추후 행보가 기대된다.

관련기사


간행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