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21년 3월
국내 7만 3,810대, 해외 30만 2,114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7만 5,924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3% 증가, 해외
판매는 28.6%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지난해 3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현대자동차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한편,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한 7만 3,8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9,217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이어 아반떼 8,454대, 쏘나타 6,233대 등 총 2만 3,982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5,897대, 투싼 4,985대, 싼타페 4,274대 등 총 1만 9,706대가
팔렸다.
특히,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넥쏘는 934대 판매되며, 월간 최다 판매 기록을 새로 썼다(※ 이전 최다 판매 기록: 2020년 4월, 795대).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 3,104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952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5,252대, GV70 5,093대, GV80 2,470대 등 총 1만 4,066대가 팔렸다.
현대자동차는 3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6% 증가한 30만 2,114대를
판매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