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개최하는 팔도장터에 참가한다.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 성수품 및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전국 권역별 농축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동시에 서울 광장시장 대표 먹거리 시식, 추석맞이
전통놀이체험,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기업 부스 참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이벤트가
진행되는 행사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팔도장터에 참가해 현대자동차그룹 부스를 마련하고, 청년상인이
운영할 푸드트럭을 부스 내에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직접 음식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터 기간동안 현대자동차그룹 부스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청년상인회 소속 청년상인들이 직접 개발한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이 현대자동차그룹과 청년상인들의 상생 현장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상인들이 팔도장터 행사에서 활용할 푸드트럭도 현대자동차그룹이 제공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5월 경동시장 상인회와 청년상인 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협약을 맺으면서 경동시장 청년상인회에 제공한 푸드트럭 중 1대가
이번 팔도장터에 참여했다.
경동시장 청년상인회 전훈(33세) 대표는 "팔도장터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청년상인들이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어 뜻
깊고 감사하다”며 “팔도장터에서 방문객들을 만나며 쌓은 실전
경험을 토대로 청년상인들이 함께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팔도장터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그룹 부스에서 4족보행로봇 ‘스팟(SPOT)’과 함께하는 사진 촬영 이벤트와 SNS 경품 응모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장터를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상생협력 방안을 구축해 지원을 이어가며
청년상인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강릉서부시장 지역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으며, 청년 창업자에게 차량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 및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등 청년상인과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꾸준히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