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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일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공개

DK 에디션,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개발한 N 퍼포먼스 파츠 장착 스페셜 모델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시스템,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 장착해 주행 안정성·제동력 높여
“현대자동차 기술력과 츠치야 케이치의 드라이빙 노하우를 접목한 고성능 전기차 튜닝 방향성 제시”


현대자동차가 110(현지시각)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장착돼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파츠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페셜 모델이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초기 개발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했다. DK는 츠치야 케이치의 별명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이름을 따왔다.

 

현대자동차는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 패키지를 개발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두랄루민 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기존 아이오닉 5 N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히고 마찰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마찰력을 강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장착해 주행 안정성과 제동 및 코너링 능력을 강화했다.

 

현대자동차는 또한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접지력을 향상시켜 고속 주행 안정성도 강화했다.

 

N매니지먼트실장 박준우 상무는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모터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인 츠치야 케이치가 직접 평가하고 개발에 참여했다그의 드라이빙 노하우와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이 접목된 파츠 패키지를 통해 운전을 즐기고 고성능차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츠치야 케이치는아이오닉 5 N을 여러 번 경험하며 매번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꼈고,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를 나의 스타일대로 튜닝하기 위해 현대 N을 만났다츠치야 케이치의 감성과 현대 N의 기술력을 담아 완성한 DK 에디션을 통해 아이오닉 5 N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올해 상반기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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