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3년 9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4,123대, 해외 21만 6,568대, 특수 631대 등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26만 1,322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1.0% 증가, 해외는 3.5% 증가한
수치다. (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7,352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3만 1,162대, 쏘렌토가 2만 2,495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는 2023년 9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1.0% 증가한 4만 4,123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10,190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3,464대, K8
2,406대, K5 2,280대, 모닝 1,892대 등 총 1만 1,310대가
판매됐다.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스포티지 5,402대, 셀토스 4,399대, 카니발 4,366대, 니로 1,784대
등 총 2만 8,222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4,480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4,591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2023년 9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한 21만 6,56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4만 1,950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6,763대, K3(포르테)가 1만 7,290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292대, 해외에서 339대 등 총 631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K5 상품성 개선 모델, 카니발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및 적극적인 EV 마케팅으로 판매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