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22년 11월
국내 6만 926대, 해외 29만 25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5만 1,179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8% 감소, 해외
판매는 13.8% 증가한 수치다.
현대자동차는 2022년 11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한 6만 926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3,754대, 아이오닉 6 3,905대, 쏘나타 3,739대, 아반떼 5,700대 등 총 1만 7,098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4,366대, 싼타페 2,864대, 아이오닉 5 1,920대, 투싼 2,312대, 캐스퍼 5,573대
등 총 1만 9,256대가 팔렸다. 특히 5,573대가 판매된 캐스퍼는 2021년 9월 출시 이후 월 최다 판매를 기록하였으며, 현대자동차는 12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판매 및 바디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터는 7,020대, 스타리아는 3,325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2,612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1,364대, G80 4,224대, GV80 2,214대, GV70 2,832대, GV60 405대 등 총 1만 1,615대가 팔렸다.
현대자동차는 2022년 11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8% 증가한 29만 253대를 판매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재확산세,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확대 등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반도체 부품 공급 부족 상황이 점차 회복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하고 생산 및 판매 최적화
전략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강화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