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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니아코리아, 사천 서비스센터 이전 재오픈 스카니아코리아그룹(대표이사 페르 릴례퀴스트)이 경남 서부권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사천 서비스센터를 새로운 장소로 이전하여 지난 8월 1일 재오픈했다고 2일밝혔다. 이전한 사천 서비스센터는 남해고속도로 사천 IC와 국도 33호선 인근 3분 거리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사천 공항과도 인접해있어 고객 접근성이 한층 향상됐다. 스카니아 글로벌 표준에 맞춰 총 면적 3,300 ㎡, 건물면적 660㎡의규모로 구축된 사천 서비스센터는 스카니아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오성모터스(대표 오한신)가 운영한다. 첨단 장비가 구비된 최신식 워크베이(Workbay) 5개를 갖추었으며수준 높은 기술력을 겸비한 8명의 전문 테크니션을 포함해 11명의숙련된 직원들이 배치되어 고객 상담부터 차량 검사 및 일반 정비, 판금·도장을 아우르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1층에는 서비스 접수가 가능한 접수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2층에는 내방고객들이 차량정비를 기다리는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고객 전용 휴게실 및 식당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었다. 페르 릴례퀴스트 스카니아코리아 대표는 “사천 서비스센터는 이전을 통해더욱 쾌적한 공간과 최신식 시설을 구비하여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은 운송 효율을 도와주는 탁월한 성능을 가진 자동가변축 장치, 로드세이버(Loadsaver) 화물 운송에서 효율이 중요하다. 운송 효율에 따라 차주의 이익이 달라지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쓰게 된다. 운송 효율을 크게 도와주는 장치 중 하나가 가변축이다. 가변축은 말 그대로 필요에 따라 차축을 올리고 내리는 것이다. 공차상태나 가벼운 화물을 적재했을 때는 차축을 올리고 무거운 화물을 적재했을 때는 차축을 내려서 구동축을 분산시키게 된다. 이를 통해 운송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또한 회전반경이 작아지거나접지력 확보로 주행안전성이 향상되는 추가적인 이점도 있다. 반대로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일부 가변축 차량에서 과적을 유발할수도 있다. 과적을 하게 되면 도로 파괴, 대형 사고, 안전 위협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킨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구동축하중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축을 작동시키고 하중을 일정 비율로 분산시키도록 안전기준을 의무화했다. 안전 기준이 적용되면서 가변축에 발생하는 하중의 측정 정확도가 중요해졌다. 가변축자동제어 시스템을 구현할 때 가장 중요한 변수이다. 측정 오차가 발생하면 자동 작동이 불안전하기 때문에운전자가 스트레스를 받고 하중 분배가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아 과적 발생 또는 적재량 감소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


윙바디 트럭의 윙도어 안전을 위한 필수품, 이지세이프티인터락 화물 운송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트럭이 바로 윙바디 트럭이다. 화물을빠르게 싣고 내리는 것이 가능하고 운행 중에 화물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어 많은 윙바디 트럭이 있다. 도로를달리다 윙바디 트럭을 만나게 되면 윙도어는 안전할까 하는 의문이 생길 때가 있다. 보통 운행 중 윙바디가열리는 일은 드물다. 하지만 적은 확률이라도 열리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윙이 열린 상태로 교량 밑을 통과하다 부딪히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거기에 톨게이트에서는 더 큰 사고를 유발한다. 요즘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하이패스 기능으로인해 속도를 줄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때 윙도어가 열려 있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윙도어가 요금 정산소에 부딪혀서 수납원을 위험에 빠뜨리기 때문이다. 최근 KBS뉴스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서 윙도어가 열린화물차가 요금 정산소를 들이받았다고 한다. 요금 정산소 직원 인터뷰에 의하면 요금 정산소가 고정돼 있지않아서 부딪히면 바로 넘어가거나 크게 흔들린다고 한다. 지난해에는 충돌 사고로 감전까지 당한 직원이있었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된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 사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