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월)

  • 구름조금춘천 17.5℃
  • 구름많음서울 20.9℃
  • 구름많음수원 19.0℃
  • 구름많음청주 21.6℃
  • 구름많음대전 18.6℃
  • 구름많음대구 19.1℃
  • 흐림전주 20.2℃
  • 흐림울산 18.5℃
  • 흐림광주 20.3℃
  • 흐림부산 20.1℃
  • 흐림목포 20.1℃
  • 흐림제주 22.5℃
  • 구름조금강화 18.6℃
  • 구름많음천안 15.8℃
  • 흐림김해시 19.6℃
  • 구름많음구미 16.8℃
기상청 제공



배너
배너



포토뉴스


배너

배너
배너

제휴업체

    • (주)동해기계항
    • 명성정
    • (주)미래에스앤티
    • (주)삼성특장
    • 새한에어서스펜션
    • 성우에스피(주)
    • (주)에이엠특장
    • 소리
    • 예진특장기업
    • 원천특장
    • 주식회사 알 텍
    • (주)유명사
    • 이스턴마스텍(주)
    • [주]일신특장
    • 전진중공업
    • 정부쓰리축
    • 중앙특장기술(주)
    • (주)중앙특장리프트
    • (주)지원테크
    • 창림정공(주)
    • 카써스
    • (주)KGB
    • 태성산업
    • (주)태양특장
    • (주)토신
    • 통진특장공업(주)
    • 평강특장자동차(주)
    • (주)한국메리트특장
    • (주)한국쓰리축
    • 한국에어텍
    • 한국탑(주)
    • 한국차체(주)
    • 한일특장
    • 한국타이어(주)
    • (주)화인특장
    • (주)1급대동특장차
    • (주)고려특장 왕바디
    • 경인특장(주)
    • (주)광명산업
    • 고려특장(주)
    • 광성오토
    • (주)금강특장
    • (주)뉴텍티앤엠
    • 대명특장차
    • 대흥중공업(주)
    • 대흥특장정공(주)
    • (주)동인써모


배너

간행물 보기



배너

㈜한국토미·㈜제이원CST,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마이티 에어서스펜션(Air Suspension for HMC Truck - Mighty)' 출시 서스펜션은 현가장치라고도 부르며 차축과 차체를 연결하는 장치로 자동차에 꼭 필요한 부품 중 하나이다. 주행할 때 차축이 도로에서 받는 진동 또는 충격을 흡수하여 직접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차체 및 화물의 손상을방지하고 승차감을 좋게 한다. 이 외에도 회전할 때 운전자가 원하는대로 조정할 수 있는 안정성을 높여준다. 서스펜션의 종류는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로 분류된다. 그 중에 에에서스펜션은기존에 사용하는 메카니컬 서스펜션 대신 에어 쿠션을 이용한 방식으로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급 차량에 많이 사용된다. 특히 상용차에 사용할 경우 부가가치가 창출되어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기존에 사용하는 메카니컬 서스펜션은 스프링 상수가 항상 일정하지만 에어서스펜션은 적재량에 따라 스프링 상수가변화되어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적재량에따라 차고가 변동되지 않고 차고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주기 때문에 주행의 안정감이 높아진다. 그래서 미술품, 전자제품, 음료, 방송장비 등 적재품 보호가 중요한 차량에 주로 장착하여 ‘무진동’이라는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널리 알려졌다. 일반 차량의 장착 수요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마이티 차량에도 에어서스펜션을



볼보트럭, 2025년부터 수소연료전지트럭 시범 운행 시작 볼보트럭은 오로지 수증기만을 배출하고 최대 1,000km 주행이 가능한수소연료전지트럭의 시범 운행을 진행 중이다. 디젤 트럭에 필적하는 이 트럭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시험 주행은 향후 몇 년 안에 일반 도로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상용 차량의 수소연료전지트럭의 테스트는 2025년경 북유럽에 있는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향후 몇 년 내에 더 많은 국가로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수소로 구동되는 연료전지트럭은 장거리 운송과 무겁고 대량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작업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또한, 배터리 충전 인프라에 대한 제약이 있는 국가에서도 또 다른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제시카 샌스트룀(Jessica Sandström) 볼보트럭 글로벌제품 총괄 부사장은, “이번 운행 개시를 통해 수소연료전지트럭의 잠재력이 입증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범 운행은 특히, 북유럽의 까다롭고 혹독한 기후 상황과 최대 총중량 65톤 이상 초 고하중의 다양한 가혹 조건하에서 진행하게 된다.”라고전했다. 시범 운행을 통해 주행을 위한 구성 요소, 핸들링 및 운전자 경험을포함하여 트럭 운송의 모든 다양한 측면을 살펴볼 예정이다. 수소연료전지는 외부의 에너지원을 통해 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