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EC 상용 디젤엔진 오일 포르텍 상용 디젤엔진 오일을 개발한 포르텍㈜은 32 년 동안 경주용오일 개발에 참여해 왔다. FORTEC 오일 개발에서 포르텍㈜은 항공 윤활유 개발에 참여한 규슈 제국대학 공학 학부의 미노루 수나자키 (Minoru Sunazaki)교수와 함께 연구 중이다. 포르텍㈜은 경주와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의 진정한 오일을 목표로 하여 연구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포르텍㈜은 WRC (월드 랠리 챔피언십), 다카르 랠리, 슈퍼 GT, 올재팬 랠리 등에서 여러 차례 챔피언과 우승자들에게 지원했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경기에서 높은하중과 높은 회전에서도 장거리에서 윤활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실적들을 통해 포르텍㈜은 2년 전 고베에 있는 가와사키 (Kawasaki Co., Ltd.)라는운송회사로부터 연료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상용 디젤 엔진 오일을 만들 수 있는지 요청을 받았다. 가와사키(Kawasaki Co., Ltd.) 운송회사는 1200대의 메르세데스-벤츠와 볼보의 트레일러 헤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가와사키 운송회사와 함께 샘플을 제공하고 1년 동안 여러 차량에서테스트했을 때 연비가 평균 10% 이상 증가했으며 테스트 드라이버들은 이 엔진 오일의 성능을 경험하고 "이 오일이 채택되어 이 오일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라는사용 후기들을 통해 매달 5드럼 정도의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 가와시키 운송회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당사의 오일을 선택하였다. 첫째, 고온에서도 엔진 소음이 조용해지고, 고속도로를 오르막길에서도 기어를교체하지 않고 차가 부드럽게 주행되므로 운전으로 인한 피로가 줄어든다. 둘째, 서비스 구역의 휴식 시간에도 엔진 소음이 줄어들어 스트레스가 적다. 셋째, 무리하게 운전하지 않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1,200대의 차량(30,000km 주행 시 오일 교환)에 모두 사용할 경우 연간 1억 엔(한화 약 10 억원) 이상의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것으로 추산되어 채택되었다. 포르텍㈜의레이싱 오일 기술은 높은 오일 유막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냉간 시 예열 없이도 엔진의 부담을 줄이기위해 엔진에 피스톤, 실린더, 캠축 등과 같은 금속 부품에신속하게 유막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고온 및 높은 rpm에서도오일 점도의 무너짐 없이 원활하게 순환시키므로 연료 효율이 향상된다. FORTEC Racing Coolant FORTEC 레이싱 냉각수는 랠리와 레이스에서 가혹한 조건에서 반복되는시험 중 가장 냉각효과가 높으며, 엔진 파워의 손실을 방지하는 뛰어난 제품이다. 물 자체를 특수한 제조법으로 정제하여 계면활성 효과를 가지고 다른 제품에서 볼 수 있는 캐비테이션을 억제하기위한 소포 효과가 아닌, 실린더 부근에서 버블링을 적당히 함에 따라 서브 쿨 효과를 발생시킨다. 이것으로 빠르게 열용량을 빼앗아 오버히트를 억제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FORTEC 레이싱 냉각수는 더운 여름철에 효과를 발휘해서 냉각 성능을끌어올리기 위해 라디에이터를 교환하는 필요성을 줄여준다. 이는 냉각에 드는 비용을 감소시켜 준다.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를 보면 레이스 등에서 LLC보다 5~10°C도 정도의 수온이 내려갔다는 보고도 있다. 녹 방지도 상당히신경을 쓴 덕분에 녹 걱정에 냉각수를 교환할 필요가 없다. 최대 1,000km를 주행해야 하는 SuperGT의 JLOC람보르기니를 통해 검증된 FORTEC 레이싱 냉각수는 지난 2018년 ‘아반떼 컵 내구 레이스’를 통해 다시 한번 검증되었다. 이러한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일반 차량용 냉각수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