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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 무상 점검 캠페인 'MAN 서비스데이‘ 성료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기획한 찾아가는 무상 점검 캠페인 ‘MAN 서비스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전국 주요 거점을 순회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자사의 당초 예상보다 약 60% 많은 고객이 현장을 찾아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트럭 운행이 잦은 고속도로 휴게소와 항만 인근 대형 주차장, 내트럭하우스등을 중심으로 총 2주간 운영됐다. 경기 의정부를 시작으로인천, 평택, 옥천, 광양, 창원, 부산, 칠곡, 영월까지 총 9개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은 물론 현장에서도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에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MAN 서비스데이는 만트럭 공식 서비스센터의 전문 테크니션과 용인본사의 기술팀이 직접 현장을 찾아 차량 점검과 정비 상담을 제공해 고객 신뢰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고온 환경과 장거리 운행을 고려한 기본 점검이 이루어졌으며, 실제 정비가 필요한 고객에게는 MyMAN Korea 앱을 통해 인근 서비스센터와의 예약을 연계해 주며 후속 정비도 지원했다. 이 외에도 무상 점검과 함께 MAN 엔진오일, 요소수, 브랜드 기념품 등이 함께 제공돼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골드밴, 전북형스마트제조혁신프로젝트 성과보고회 개최 골드밴은 7월 2일 오후 4시 골드밴 전주 사업장에서 전북형스마트제조혁신프로젝트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삼성전자, 중소벤처기업부가공동 추진한 스마트제조혁신 사업의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조망하는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유희태 완주군수, 김대중 전라북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장, 윤수봉 전북도의회 운영위원장, 박승희 삼성전자 CRM 사장, 이광렬삼성전자 ESG 스마트공장지원센터 부사장, 전세희 전북중기청장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스마트 제조 혁신의 대표 기업 사례로 선정된 ‘골드밴’의 성과를 발표하기 위한 자리였다. 골드밴 김수덕 대표는 기업혁신사례발표를 통해 “불합리한 공정 구조, 공간 부족, 인력 확보의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들을 혁신 멘토단과 함께 발굴하고, 생산레이아웃 및 공정 개선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실제로 골드밴은 조립 시간 단축으로 일일 생산량이 25% 증가, 연간 1억 원 이상의 비용 절감,작업자 이동 거리 20% 감소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삼성전자의 박승희 사장은 “2015년부터


맵퍼스, 만트럭버스코리아와 첫 제조사 공동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맵퍼스가 자사의 국내 유일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트럭’과 상용차 업계와의 협업을 본격화한다.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독일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 만트럭버스코리아(대표 피터 안데르손)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8만 트럭커가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트럭의 주행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안전운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맵퍼스가 지난 2021년 출시한 아틀란 트럭은 화물차 주행에 특화된길안내를 넘어 운송 현장의 실질적 니즈를 반영한 통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맵퍼스는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실효성을 입증한 안전운전 점수 체계를 만트럭버스코리아 차주대상 캠페인에 확대 적용해 만트럭 오너들의 운전 습관 개선과 사고 예방에 실질적으로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아틀란 트럭의 안전운전 점수 체계는 한국도로공사와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4년째운영되고 있으며 과속, 급가속, 급감속, 연속운행 등 다양한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운전자 습관을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신뢰성과 실효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도로공사와의 기존 캠페인에서는 참여자 평균 안전운전 점수가 2021년 48점에서 2024년 64점까지상승했으며, 모범 운전자의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