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과 함께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지난 22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KPC(Kumho tire Performance Center)에서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고성능 차량 타이어 주행성능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에는 금호타이어의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과 한국자동차연구원 정창현 전남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은
1990년 설립되어 국내 자동차 업계의 자생력 확보와 산업육성을 위해 전략적 핵심 기술 개발, 국가
자동차산업 기술 기획, 신뢰성 평가 및 기술 교육, 지역특화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축적된 타이어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타이어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며,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주행성능 테스트 및 분석을 지원하여 고성능 타이어의 전반적인 성능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고성능 타이어의
개발 및 테스트 과정에서 지역 내 다양한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산업과의 협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전무)은 “이번 협약으로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각자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과 연구 역량을 융합하여 프리미엄 차량용
타이어의 성능을 한 층 더 향상시키고,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여 자동차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고성능 차량 타이어 연구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며 금호타이어와 같은 모빌리티 파트너사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기술 개발에 다각적으로 힘쓸 계획”이라며 기대를 표명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타이어 디지털 트윈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여 전반적인 타이어 개발 프로세스의 혁신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