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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 뉴 MAN TG시리즈, 전 세대 대비 연비 8.2% 향상

독일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 코리아(TÜV SÜD Korea) 참관하에 자체 연비 테스트 진행
연간 10만 km 이상 주행 시 전 세대 대비 400만원 이상 연료비 절감 가능
경쟁사 대비 연비 테스트도 동시 진행, 수입 경쟁 모델 2종 대비 평균 10% 뛰어난 연비 보여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독일의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의 (TÜV SÜD) 한국지사인 티유브이슈드 코리아(TÜV SÜD Korea)가 참관한 가운데 진행한 뉴 MAN TG 시리즈의 자체 연비 테스트에서 대폭 개선된 연비를 확인했다.

 

이번 연비 테스트는 만트럭의 주력 모델인 뉴 MAN TGX 510마력 트랙터를 이용해 진행했으며, 테스트에는 뉴 MAN TGX외 경쟁사의 동일 세그먼트 트랙터 모델 2종이 투입됐다.

 

만트럭은 연비 테스트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트랙터의 통행량이 가장 많은 구간 중 하나인 경기도 평택에서 부산 신항까지 총 825km 왕복 구간을 74km/h의 평균 속도로 주행했다. 또한 정확한 연비 측정을 위해 약 20t의 하중 블록을 적재하고 출고 상태의 순정 타이어를 장착해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만트럭의 뉴 MAN TGX는 이전 세대(유로6C) 대비 최대 8.2% 향상된 연비를 기록했으며, 수입 경쟁 모델 2종과 비교해서도 약 10%의 우수한 연비를 보였다. 이는 트랙터 연 주행거리가 약 10km일 경우 최대 400만원  이상 연료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트럭은 연비 개선의 이유로 뉴 MAN TGX에 도입된 MAN이피션트 크루즈3와 종감속비, 그리고 엄격한 환경 규제인 유로6D를 충족하는 신형 엔진이 결합해 최적의 연비를 구현해낸 덕분이라고 밝혔다.

 

MAN TG 시리즈는 연비 개선을 위해 자사의 혁신 기술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뉴 MAN TGX에는 MAN 이피션트크루즈3가 장착돼 GPS로 파악한 지형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활용해 탄력 주행을 진행하며, 최적의 종감속비 기어를 구현해 가장 연료효율이 좋은 엔진 회전수 대에서 최고속도 89(+1)km/h를 낼 수 있게 세팅됐다. 이는 유로6D 엔진의 연비 개선 효과 4%와 별도로, 활용하기에 따라 최소 1% 이상의 연비 추가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이번 테스트는 출시 후 약 3년간 한국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뉴 MAN TG 시리즈의 대표적인 장점인 연비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유의미했다라며, “만트럭은 고객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위해 변함없이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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