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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메르세데스-벤츠의 e악트로스, DB 쉥커를 통해 독일 실용화 2차 테스트


DB 쉥커가 독일 내 2차 테스트의 첫 번째 고객으로서 전기 배터리 차량인 e악트로스를 받았다. 글로벌 물류 서비스 선도 기업 쉥커가 라이프치히 도심에서 25톤 트럭으로 팔레트 화물을 운송할 예정이다.

 

e악트로스는 약 200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매일 100km를 커버할 것이다. 전기 트럭의 배터리는 도시 북쪽에 있는 DB 쉥커 구내 충전소에서 밤에 충전될 것이다. DB쉥커는 1년 넘게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슈투트가르트, 파리에서 다임러의 FUSO eCanter 소형 전기 트럭을 운영하고 있다.

 

메르데세스-벤츠 e악트로스의 2차 테스트는 20208월 초에 네덜란드의 고객사와 함께 시작되었다. 더 많은 순수 전기 배터리 트럭이 독일과 벨기에에 잇따라 공급되고 있다.

 

1차 테스트 실제 시험을 통해 확인된 것 중 한 가지는 하중, 경로, 지형에 상관없이 e악트로스 주행거리가 약 200km로 입증되었다는 것이다. e악트로스는 도심 교통, 고속도로, 육로에서 기능성과 성능 면에서 기존 트럭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 전기로 작동되는 화물 냉장 시스템과 에어컨 시스템은 극한의 열기와 겨울 상황에서 아무 제한 없이 작동했다. 운전자들은 전체 속도 범위에서 지속적인 토크 사용에 만족했다. 또한 특히 운행중 트럭의 정숙함, 쾌적하고 부드러운 운전 경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e악트로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악트로스의 차체를 기반으로 한다. 그러나 차량의 구조는 완전히 전기 동작에 맞춰져 있고 특정 부품의 비율이 높다. 후방 축 휠 허브에 가깝게 있는 2개의 전기 모터는 각각 126kW의 출력과 485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한다. 이는 11,000Nm의 결과를 가져와 기존 트럭과 동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240kW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e악트로스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2시간 이내에 완충이 가능하다.

 

“3만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한 혁신적인 물류 솔루션의 선구자로서 DB 쉥커는 세계를 선도하는 녹색 물류 공급자가 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우리의 성공은 신뢰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화와 환경에 대한 헌신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대체 운전 시스템을 가진 차량이 포함됩니다. 다임러 트럭의 경량 FUZO eCanter는 이미 다양한 도시에서 일상적인 사용에 대한 적합성을 증명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라이프치히 도심에서 e악트러스의 활약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육상 운송을 위한 유럽의 시장 선도자로서 우리는 선구자 역할을 맡아야 합니다.” 라고 DB 쉥커 네트워크 및 라인 운반 관리 수석 부사장 Wolfgang Janda가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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