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고 트럭은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기 적합하다. 카고 트럭 적재함의
외측에 게이트가 설치되어 운송 중 화물의 이탈을 방지하는 안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 적재함은
스틸과 목재로 제작되는데 장기간 사용할 경우 스틸이 부식되고 목재가 훼손되는 등 차량 전체의 외관이 지저분해질뿐만 아니라 게이트의 강성 저하를
초래하여 변형이 쉽게 발생한다.
㈜알텍코리아의 알루미늄 적재함 게이트는 현대상용차 엑시언트 25톤
차량의 스틸 및 목재 게이트 대비 최대 70%, 350kg의 중량 감소가 되어 획기적인 경량화로 차량
유지비와 연료비 절감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게이트 내부에 다수의 수평 보강살이 있어 화물 결박시 휨이 적고, 고정바
해체시에는 즉시 원상태로 복귀된다. 알루미늄 소재의 특성상 탄성 영역내에서의 변형은 사용 기간과 관계없이
원래의 형태로 복귀되어 가장 내구성이 좋은 제품이다. ㈜알텍코리아는 게이트 내부에 다수의 보강살을 등간격으로
설계하였고, 현재 국내에서 제작되는 알루미늄 게이트 제품 중 살두께가 가장 두꺼워 휨에 대한 원상복구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
알루미늄 소재도 종래의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연질계열인 A6063-T5 대신
인장강도 1.6배, 항복강도 2.0배 강한 재료인 중경질계열의 A6N01-T5로 제작하였다. 게이트 자체의 구조적 장점 외에 강한 소재를 사용한 이점도 있다.
카고 트럭의 문짝은 화물 결박시 고정바의 하중이 화물에 집중되어 화물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서 휨에 대한 저항력이
필요하다. 화물을 결박할 때 게이트의 휨이 적어야 하중이 게이트와 화물에 분산된다. 따라서 휨이 적은 제품이 좋은 품질로 평가받는다.
㈜알텍코리아의 카고 게이트의 경우 화물없이 결박하여도 게이트 측면에서
1cm~3cm 휨이 발생하는데 기존 제품보다 휨이 적다. 고정바 결박 해체시에는 바로 원상태로
돌아오며 휨의 형태도도 휨이 가장 큰 중간 부분이 3cm이며 양끝으로 갈수록 휨이 적어지고 끝단의 경우
휨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알텍코리아의 카고 게이트는 가볍고 튼튼하고 다양한 모델로 고객 개개인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내에서 카고 게이트는 스틸 및 목재, CSP(복합 샌드위치 판넬), 알루미늄 등으로 제작된다. 중량 비교를 해보면 CSP게이트는 스틸+목재 대비 56%
정도이고 ㈜알텍코리아의 알루미늄 경첩형 게이트의 경우 30% 수준으로 국내에서 최경량 제품이다.
알루미늄 제품은 게이트 내부에 보강이 되어 있어 휨에 대한 저항이 뛰어나고 탄성에 의한 원상복구가 이뤄진다. 또한, 장기간 사용시에도 강도 등 특성의 저하가 없어 초기 품질이
유지되어 내구성이 우수하며, 유지비 및 연료비 절감 효과 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경제성을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알텍코리아는 “1톤에서 25톤
전차종 제작, 다양한 게이트 모델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며, “윙바디게이트, 안전대(Safety
Bar), 리어스텝(Rear Step), 뒷범퍼
(Rear Bumper)등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으며 CAD/CAM에 의한 정밀
가공으로 제품 품질 만족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