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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첨단 기술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함코 ②

주요 제품


푸셔 액슬(Pusher axle) / 태그 액슬(Pusher axle)


㈜함코의 대형 트럭용 가변축은 대형 10 홀 스트레이트 액슬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강성이 높고 무게가 가벼운 특징을 보여준다. 파이프는 19mm의 두께로 높은 하중에도 잘 견딘다. 축을 지지하는 부싱은 총 6개를 사용하며 전부 천연 고무 재질로 충격이 잘 흡수되고 내구성이 높다.


서스펜션은 미국 왓슨사와 기술 제휴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을 사용하며 가볍고 많은 무게에도 잘 견딘다. 휠 얼라이먼트는 프레임에 부착하여 세밀하게 세팅을 진행한 후 용접을 진행하고 있다. 공차 기준 오차는 3mm 이내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타이어 편마모를 방지하고 핸들 쏠림 등이 최소화된다. 이 외에도 타사 제품 대비 상승이 더 높게 되어서 험로 주행에 유리하단 것도 특징이다.

㈜함코의 가변축은 유지보수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드럼 방식이 드럼과 허브과 분리되는 아웃보드 형식이라 분해 및 조립이 편리하고 부품을 구하기도 쉽다.

 

휠 및 타이어 조립 라인(Wheel & Tire Assembly Line)


2002년도부터 다양한 업체에 휠 및 타이어 조립 라인 설치를 지원해 왔다. 현대자동차 베이징 공장, 토요타 일본 공장, GM 군산 공장, 기아 슬로바키아 공장, 혼다 말레이시아 공장, 닛산 태국 공장, 토요타 인도네시아 공장 등을 비롯하여 수 많은 지역에 ㈜함코의 휠 및 타이어 조립 라인이 설치됐다.

㈜함코의 휠 및 타이어 조립 장비는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통한 설비의 표준화를 이뤘고 고객 요구에 맞춰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표준화를 통한 보전의 용이성을 갖췄으며 제품 공용화를 통한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다. 이후에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끓어 올릴 계획이라고 한다.

 

컨베이어 시스템(Conveyor System)


컨베이어 시스템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물건을 운반할 때 사용하는 기계를 말하는데 포드 자동차에 의해 처음 도입되었다. 그래서 자동차 공장에서 많이 사용된다.

㈜함코의 컨베이어 시스템은 공항의 짐을 옮기는데 사용되는 벨트 컨베이어, 자동차 조립 공장에서 사용되는 슬랫 컨베이어, 일반적인 공장에서 흔히 사용되는 롤러 컨베이어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동 저장 시스템(Auto-Storage System)


㈜함코의 자동 저장 시스템은 적재물을 자동으로 배치해주는 시스템으로 주로 휠 및 타이어 조립 라인과 함께 사용된다. 타이어를 제작을 해서 적재를 할 때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동 저장 시스템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다른 제품의 적재에도 활용되는데 ㈜함코는 자동차 시트 적재에도 적용을 한 경험이 있다.

 

공장 자동화(Factory Automation)


공장 자동화는 컴퓨터 시스템이나 장치를 사용하여 공장 전체 또는 일부를 자동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공장 자동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컨베이어 시스템, 자동 저장 시스템 등 여러 가지 시스템이 필요한데 ㈜함코는 이미 관련 시스템에 대한 기술을 갖추고 있다.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Container Washing Machine, Pallet Washing Line, High Pressure Deburring Machine, Cylinder Head In-Out System 등을 구축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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