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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물류의 흐름을 선도하는 제품 제작사, ㈜한국탑 ②

주요제품


조로다 상/하역 시스템


화물차의 효율은 탑 형태가 가장 좋으나 국내에서 상하차의 편리함은 윙바디가 단연 앞선다. 팔레트를 지게차로 옮기면 되기 때문에 차주 입장에서는 편리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윙바디의 단점은 날개를 펼쳤을 때 많은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조로다 상/하역 시스템은 팔레트 단위의 화물을 빠르게 싣고 내리게 해준다. 뒷문을 활용한 독크 접안 방식의 상하차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 지게차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자연스레 화물이 보호되고 차량이 보호된다.


제품은 크게 조로다 스케이트, 조로다 롤라베드, 조로다 자동운송장치로 구분할 수 있다.

조로다 스케이트는 탑차의 뒷문으로 화물을 상하차할 때 사람의 힘만으로 팔레트를 손쉽게 이동하게 해주는 장치이다. 무리하게 화물을 이동시키지 않기 때문에 손상의 우려가 적고 작업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조로다 롤라베드는 차량의 공압을 이용하여 화물칸 바닥에 설치된 롤라를 상승하여 무거운 화물을 차량 내부에서 안전하게 이동하는 장치이다. 화물을 움직이지 않게 하기위 해서는 공기를 빼러 롤라를 하강시킨다. 조로다 스케이트의 업그레이된 제품으로 DHL에서 채택하여 운용 중이다.


조로다 자동운송장치는 화물차의 공압과 AC/DC 전원을 이용한 화물 이동 시스템으로 상/하역의 완전 무인 자동화를 구현하는 최첨단 자동시스템이다. 창고 내의 자동 콘베이어 시스템과 연계하거나 AGV와 연계하여 물류의 자동화를 완성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해우지엘에스 운용 중이고 반도체 장비를 전세계에 공급하는 ASML 업체의 운송에도 활용 중이다.

 

롤업셔터도어


탑 형태를 가진 화물차의 적재와 하차는 뒤쪽을 창고의 문과 직접 연결하여 이루어진다. 기존의 좌우로 문이 열리는 형태의 탑은 문이 열릴 때 좌우 공간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창고의 문과 완전히 밀착되기 힘들다.




이를 개선하는 제품이 롤업셔터도어로 탑의 가장 이상적인 문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문을 열거나 닫을 때 한 번의 동작으로 이루어져 편리함이 증대된다. 게다가 리모컨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문을 여닫을 수 있다. 문을 열었을 때 좌우 공간 등이 필요하지 않아 안정성이 뛰어나다. 롤업셔터도어의 부품들은 전부 탑 내부에 장착되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고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마지막으로 뒷면에 별다른 부착물이 없어 매끈한 편이기 때문에 광고판으로써 활용도도 높다.

크게 내장용 도어와 냉동용 도어로 나뉘며 리모컨 자동 개폐 장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동식 냉장 칸막이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이 보편화되면서 식자재 운송 방법도 매우 중요해졌다. HACCP은 식품이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물질이 혼입되거나 오염될 위험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개발된 식품안전관리 프로그램이다.


HACCP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냉동 운송이나 냉장 운송이 중요한데 문제는 냉동 제품과 냉장 제품을 같이 취급하는 경우이다. 보통은 두 종류의 제품을 같이 실을 수 없는데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이동식 냉장 칸막이이다.




냉장 칸막이는 냉동, 냉장, 일반 식품을 한 차량에 같이 싣고도 각각의 적정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이에 따라 운송 효율을 크게 높여준다. 1톤부터 5톤 차량에 장착 가능하며 탑뿐 아니라 윙바디와 컨테이너에도 적용 가능하다. 칸막이 수납 형태에 따라 분리형, 접이식, 천정부착식으로 구분된다. 냉장팬, 타코메타, 비닐커튼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받침봉 및 안전 사다리

받침봉은 운송 중 화물의 보호와 적재 효율을 높여주는 차량 내부의 화물 고정장치로 탈부착이 쉬운 특징이 있다. 카고바, 잭바, 래싱바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 사다리는 사람이 화물칸에 안전하게 승차하거나 하차하도록 도와주는 장치로 차량에 탈부착이 가능한 사다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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