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방향
㈜나온은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기본 운영 방침으로 정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공동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또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미래 제품을 개발하는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최고 품질을 추구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일련의 노력들이 회사의 새로운 가치 창조에 기여할 것이라는 믿음으로 회사가 운영되고 있다.
특장차 플랫폼
㈜나온은 궁극적으로 특장차 플랫폼을 추구한다. 크게 R&D Center, 부품개발, 차량 제조, 사후 관리, 물류컨설팅, 수송으로
구분하고 특장차가 필요한 고객에게 맞춤 제품을 공급한다.
R&D 센터에서 차량 설계가 완료되면 부품 개발 파트에서 외자소싱과
업체 개발을 통해 관련 부품 제작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량 제조 파트에서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한다. 이후
적정 차량과 상하역 장비를 선정해서 운영 방법을 모색하는 물류 컨설팅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한다. 단순
제품 공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완벽한 A/S로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폴더 윙(Folder Wing)
기본 사양
바디중량: 3,300 (kg)
적재함 길이: 9,500 ~ 10,300 (mm)
바디 프레임: 고장력 스틸 적용
윙 프레임: 알루미늄 프로파일
윙 커버: 인슈레이션 타포린
윙 잠금 장치: 오토 윙락(파워팩
전원연동)
파워 팩: DC 24V, 2.2KW
플로어: 러버레일 + 논슬립 폴리 우드
리모트컨트롤: 윙 작동 리모컨 타입
프레임 표면처리: 용융아연도금(Hot
Dipping)
특징
①
안전하고 빠른 작동
기존 제품 대비 빠르게 작동한다. 틸트 윙 제품과 비교하면 윙을 열고
닫을 때 최대 90초 이상 차이가 난다. 양쪽 윙을 전부
작동시킬 경우 180초 이상 차이가 난다. 적재와 하역할
때 각각 1번씩 작동을 하고 1일 8번 정도의 작업을 한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48분을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일주일에 6일 근무한다고 하면 총 288분이 감소되는 셈이다. 이는 단거리 이송이나 잦은 상/하역 작업자일수록 효과가 크다.
윙을 작동할 때도 수동이 아닌 리모콘을 이용한 자동 방식이다. 보통
윙을 수작업으로 개폐하면 골격에 무리가 가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리모콘 자동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이를 방지하기 때문에 여성 인력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안정성이 크게 올라간다.
②
가벼운 바디 중량
바디의 중량이 3.300kg으로 타사 제품 대비 평균 1,000kg이 가볍다. 이를 통해 연비가 크게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주행저항력은 차량총중량에 영향을 받으며 연료소비율은 주행저항력에 비례해서 커진다. 이론적으로 시속 50km로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경유 1리터당 0.2km를 더 갈 수 있다.
하루에 300km를 운행하는 차량이라면 약 2리터의
연료 저감 효과가 나타나고 한달이면 52리터를 절감한다는 수치가 나온다. 물론 운행환경이나 운전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가벼운 바디로 인해 연비가 개선되는 것은 틀림없다.
바디의 중량 감소로 인해 추가적으로 브레이크와 타이어 등 소모품의 수명 주기가 길어진다. 무거울수록 마찰이 높아져서 타이어 마모가 심해지고 브레이크를 작동했을 때 더욱 긴 작동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부가적으로 적재 중량을 늘리는 효과도 볼 수 있다.
③
인슈 타포린
윙 커버로 인슈 타포린을 사용했다. 인슈 타포린은 6겹의 다층 소재로 가볍고 단열 효과가 우수한 소재이다. 인슈 타포린을
사용함으로써 하절기에 적재함 내부의 고온 피해를 방지하고 동절기에 동파 등 냉해를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슈 타포린을 사용한 차량은 일반 차량의 비교 실험을 한 결과 최고점에서는 약 5도가량
낮았고 최저점에서는 약 3도가량 높았다.
인슈 타포린의 다른 장점은 매끈하기 때문에 직접 인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를
활용해 깔끔한 이미지의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인슈 타포린을 사용해서 자량 중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다.
④
윙락 시스템
유압 파워팩 전원장치와 연동되는 윙락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윙랑
엑츄에이터가 설치되어 있어서 유압 파워팩이 켜지면 윙락은 OFF 상태가 되고 유압 파워팩이 꺼지면 윙락은
ON 상태가 된다. 바디프레임 사이드레일에 내장된 윙락 장치는
안전을 위해 윙락만 ON이 되면 윙이 작동되지 않는 구조이다.
사이드레일에 다수의 윙락 훅이 설치되어 있고 캠 회전 방식으로 내부 밀림에 안전하고 윙 픽스처가 윙 커버 레일에
다수 설치되어 있어 잠금상태를 안전하게 유지한다.
⑤
용융도금 바디 프레임
전체적인 바디가 용융도금 방식으로 처리되어서 반 영구적으로 녹 발생을 방지한다.
녹이 발생하지 않아 차량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고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표면처리 때문에 친환경적이다. 부식에 대한 추가적인 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 중량을 감소시키는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⑥
안전 및 편의 장치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적용되었다. 운전석 내에서 유압을 작동시킬
수 있는 파워 스위치가 설치되었고 윙 열림을 시각과 청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보 경광등이 설치되었다. 유압작동용
파워팩 전원공급 장치로 안전을 위해 메인 파워 배터리 퓨즈(200A)가 설치되었다. 이 외에 윙 작동용 리모컨이 있어서 운전자가 안전한 거리에서 전체적인 상황을 확인하며 윙을 작동시킬 수 있다. 리모컨으로 최대 50m 거리에서 작동 가능하다.
추가 장치
추가적으로 MBB Tail Lift를 설치할 수 있다. 사용 조건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제공한다. 또한 작업자가 손을 자유로이
사용하면서도 리프트를 작동시킬 수 있도록 풋 컨트롤 스위치도 설치할 수 있다. 작업용 리모컨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