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제품
펌프차
일반 화재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소방차로 물과 폼액을 적재할 수 있는 차량이다.
부식방지를 위해 특장바디 및 물탱크에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하고 있다. 가변식 선반 등의
많은 적재 공간으로 차량의 활용도를 높이고 어라운드뷰 및 블랙박스를 장착해서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현대자동차
3.5톤 마이티를 기반으로 제작한 소형펌프차(DFP-043)와
현대자동차 5톤 파비스를 기반으로 만든 중형펌프차(DFP-053)가
있다.
소형 펌프차의 경우 더블캡 도어에 전착도장을 실시해서 추가적인 부식 방지를 하고 있다. 운전자의 쾌적한 운행을 위해 환풍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안전장치로 사인보드가 설치되어 있다.
중형 펌프차는 틸팅 실린더와 안착스프링으로 보강해서 캡 틸팅을 안정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효율적인 화재 진압을 위해 CAFS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고 작업
중 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하향 고임목 보관함도 설치되어 있다.
물탱크차
A-1급 소방펌프를 탑재하여 화재 진압할 때 용수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차량이다. 역시 부식 방지를 위해 특장바디 및 물탱크에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하고 있다. 싱글캡 2인승으로 어라운드뷰, 블랙박스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현대자동차의 5톤 파비스를 기반으로
만든 소형물탱크차(DFT-053)와 타타대우상용차의 8.5톤
맥쎈을 기반으로 제작된 중형물탱크차(DFT-193)가 있다.
소형물탱크차에는 소음이 적은 엔진플라이휠 PTP를 설치하여 운용하는
사람의 청각을 보호해준다. 예비 공기호흡기실린더를 보관하기 위한 추가 장착대가 설치되어 있고 소방호스
및 장비의 효율적인 적재를 위한 가변식 선반이 설치되어 있다.
중형물탱크차에는 야간 작업을 위한 확산형, 직진형 외부작업등이 설치되어
있다. 서스펜션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동그리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캐빈 내부 공간 활용을
위한 적재함이 설치되어 있다.
화학차
물과 폼액으로 소화가 어려운 유류, 가스 화재에 사용되는 소방차이다. 현대자동차 5톤 파비스를 기반으로 만든 중형화학차(DFC-053) 1종이 있다. 더블캡 5인승으로 부식 방지를 위해 특장바디 및 물탱크에 스테인레스 재질이 사용되었다.
예비 공기호흡기 실린더를 보관하기 위한 추가 장착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차량 경량화와 안전을 위해 금형화된 더블캡이 적용되었다. 에어컨, 히터, 환풍기를
별도로 장착할 수 있으며 분말소화장치 140kg을 장착할 수 있다.
초저상 전기 및 수소 전기 중형버스 배터리 모듈
㈜대진정공은 전기 및 수소 버스용 배터리 모듈을 생산해서 공급하고 있다. 각
회사의 차종별로 맞춤형 루프 배터리 모듈을 조립하고 있다. 이 모듈에는 스트릭쳐 구성 및 각종 UNIT이 장착되어 있고 쿨링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다. 그
밖에 커넥터, WIRING류 등이 조립되어 있다
탄소복합재 물탱크 소방차
현대자동차 5톤 파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내부에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하였고 후미 승차석 루프 또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일체형 구조로 넓은 공간을 확보해
작업자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CFRP 소재를 적용한 3,400리터
소화수 탱크와 CAFS 시스템 장착으로 소화력을 증대시켰다. 좌석
및 안전띠 성능을 인증 받아 작업자의 안전도 향상되었다.
5톤 더블캡
소방대원 입장에서 편리하고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된 캡으로 현대자동차 5톤 파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실내에 머무는 환경을 쾌적하게 하기
위한 HIGH ROOF CAB이 적용되어 있다. 차량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일체형 구조물이 적용되었고 균일한 품질을 위하여 판넬 금형화가 되었다. 부식방지를 위해
도어에 전착도장이 처리되어 있다. 좌석 및 안전띠 성능을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전벨트 안전성시험을 통해
인증받아서 운용자의 안전에 신경을 썼다.
실내 공간에는 친환경적인 소재의 제품을 사용했다. 탑승자의 편의를
위해 넓은 환복 공간을 확보했고 천정 환풍 시스템을 적용했다. 소방대원의 신체 특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길이조절식 D-Ring이 적용되어 있고 높이조절식 시트좌석도 적용되어 있다.
청소차용 저상더블캡
현대자동차 5톤 파비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더블캡 4인승 차량이다. 후방 탑승 공간의 경우 작업자의 승하차가 빈번하기
때문에 편리한 LH/RH 접이식 폴딩 도어가 적용되었다. 외관은
높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금형화된 판넬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착 도장 및 Skeleton Type BIW가 적용되어 있다. CAB TILT’G 안전
바가 장착되어 있고 CAB 하부 AL 체크 판넬이 적용되어
있다. 이 외에도 후방석에는 부위 동절기 난방용 히팅 덕트를 적용해 추운 날씨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믹서트럭
드럼, 호퍼, 스쿠프, 슈트에 내마모성이 높은 하독스 강판을 사용했다. 고성능 펌프포터와
감속기가 적용되었으며 어라운드뷰 시스템과 FHD급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다. 대용량의 300L 연료탱크가 장착되어 있고 가볍고 강한 알루미늄
소재의 가드레일도 적용되어 있다. 이 외에도 언덕길 출발 보조장치,
OFF-ROAD 모드, 제이크 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운행의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다.
스톰덤프트럭
국내 최장의 6,310mm의 적재함이 탑재되어 있으며 적재함 바닥에
골조형 구조를 적용하여 내구성을 크게 높였다. 전반적인 무게 중심이 낮아 주행 안정성이 높고 ZF 수동 16 및 자동 12 트랜스미션
적용으로 운행의 피로감이 크게 낮아진다. 하독스 판넬 적용으로 제품의 전체적인 내구성이 향상되었다. 덤핑실린더 피스톤 보호를 위해 피스콘 커버가 설치되어 있으며 드럼형 구조의 브레이크를 채택해서 제동력을 높였다.
엑시언트 CNG 봄베
현대자동차 엑시언트 CNG 샤시차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CNG 봄베 장착관련 스트럭쳐 구성 작업, 오일 쿨러 작업, KIT BOX 장착, 각종 PIPE류 연결 작업, 봄베 COVER 작업 등을 ㈜대진정공에서 처리하였다.
시티투어버스
고객 맞춤형 사양과 안전기준에 적합하게 제작된 앤티크한 분위기를 가진 투어버스이다. 내부 인테리어를 승객의 안전을 고려하며 고객 취향에 맞게 설치 가능하다. 지방자치
단체에서 각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차량을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다. 관광지와 어울리는 차량 외형과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관광객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인니향 CS EV RHD 베어샤시
현지에서 완성차를 만들수 있도록 핵심 샤시를 제작해서 공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카운티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스티어링 시스템, 배터리 모듈 6팩이
적용되어 있으며 감속기/모터/MCU 등의 전장 기능, 커넥터, 고전압 케이블, WIRING류
등이 조립되어 있다. RHD 사양을 적용하기 위한 FRAME 구조가
개선되어 있다. 현지에서 UPPER BODY만 장착하면 손쉽게
완성차를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