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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뢰기업으로 도약하는 ㈜에스원자동차 ①


㈜에스원자동차는 1톤 샤시캡, 카고 트럭, 내장탑차, 냉동탑차, 윙바디와 같은 특장 차량을 제작하고 있는 회사로 휠베이스를 연장한 차량 개발 기술에 특화된 기업이다. 기존에 획득한 기술력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신뢰받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로고에 담긴 의미

㈜에스원자동차의 로고는 회사 영문명의 앞 글자인 S를 형상화한 이미지로 빨간색, 파란색, 회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각 색마다 의미를 담고 있다. 우선 Red는 고객을 생각하는 따스한 마음과 선도적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여 고객이 사랑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Blue는 우수한 품질을 위한 기술 개발로 신뢰를 구축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강조한다. Gray는 중립적 느낌으로 고객의 말에 귀 기울여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성을 제공하겠다는 진중한을 표현한다.


전체적이 모양의 의미를 살펴보면, Red Blue의 선순환 조형은 선도적이고 스마트한 기업을 의미한다. 또한, 이를 조화롭게 만들어 기업의 무한 지속의 원동력을 상징하고 있다. Gray 색상의 도트 조형은 현대 사회의 기술적 변화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S1 Motors의 안전성을 함축적으로 나타낸다.


 

고객을 우선시하는 경영방침

㈜에스원자동차는 크게 3가지의 경영방침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도전으로 가치를 창조하고 끊임없는 도전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지향한다. 두 번째는 고객 중심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제품을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이 회사를 사랑하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세 번째는 품질 경영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고객을 만족시켜서 한 번이 아닌 꾸준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는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업종에 쓰임새가 맞도록 고객 맞춤 제작으로,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이끌어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갖춘 생산 공정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최상의 품질 공정, 신속한 사후 관리를 위한 A/S까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술력이 뒷받침되는 제품

자동차관리법에는 자동차자기인증 제도가 정의되어 있다. ‘자기인증이란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함을 제작자 스스로가 인증하고 판매하는 제도로,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자동차의 형식이 자동차 안전 기준에 적합한 것을 스스로 인증하는 것이다. 자기인증이 가능한 회사는 기본적으로 안전 기준에 부합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제작한 제품에 대해서도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한다.


㈜에스원자동차는 자기인증을 취득한 회사로써 제작한 제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새로운 차량으로 볼 수 있다. 기술 개발에 있어 국내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쌓인 기술력은 제작 차량의 완성도와 안정성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 친화적인 프로세스

㈜에스원자동차는 계약부터 고객 인도까지 고객이 신경 쓰지 않아도 처리가 되도록 일괄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 계약과 동시에 차량 발주를 하고 공장에 차량이 입고되면 지체없이 특장 제품을 제작한다. 제품을 제작할 때는 제작 기간을 맞추는 것뿐 아니라 품질에도 신경을 쓴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구성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 작은 부분까지 고민을 하고 처리를 한다. 예를 들어 10자 베어링과 베어링 고무를 설치하여 충격을 흡수해 승차감을 높이는 방법이다.


차량이 제작된 후 차량 검사를 진행하고 문제가 없으면 차량 등록을 완료하고 고객에게 인도된다.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에도 신속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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