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구름많음춘천 16.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수원 17.4℃
  • 맑음청주 18.1℃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전주 19.1℃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목포 18.7℃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천안 17.8℃
  • 맑음김해시 19.6℃
  • 맑음구미 20.0℃
기상청 제공

특집

㈜카이로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만족 극대화 ①

㈜카이로스는 냉동탑, 윙바디, 냉동(내장) 원바디, 냉동 컨테이너 등을 제작하는 특장차 제조 전문 회사로 안전성과 내구성을 갖춘 차량을 제작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쌓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 이름에 담긴 철학

카이로스(Kairos)는 그리스어로 기회를 뜻하는 말에서 온 것으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시간의 신이름으로 쓰였다. 우리가 흔히 아는 다른 시간의 신인 크로노스는 일정하게 흐르는 연속적인 시간을 관장하는 것이고 크로노스는 일순간을 관장한다. 그래서 카이로스는 앞머리는 길지만 머리 뒤쪽이 벗겨진 미소년으로 묘사된다. 이는 내가 누구인지 금방 알아차리기 위해서 앞머리는 풍성하고 지나가고 나면 붙잡지 못하게 하기 위해 뒷머리가 대머리이다.’라는 유명한 이야기에서 더욱 잘 알 수 있다.


특장 회사 이름치고 이처럼 상당히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 그 이유는 회사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 ㈜카이로스는 고객도 흘러가는 시간과 같아서 한 번 놓치면 잡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고객이 방문했을 때 최선을 다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으로 이어진다. 또한 고객의 시간이 소중하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고 한다. 고객의 시간이 소중한만큼 낭비되지 않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경영이념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

회사 초창기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을 소중히 여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여러 번 방문하는 고객뿐 아니라 한 번을 방문하더라도 소중하게 생각해서 일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이탈하는 것은 초심을 잃는 것과 같기 때문에 항상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이는 회사 초기부터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 모임의 공식 협력업체로 지정된 결과로 이어졌다.

 

품질은 회사의 생명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는 것은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파악해서 만족시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품질이 높아야 된다. 제품의 품질이 저하되는 순간 고객은 떠나가기 마련이다. 그래서 ㈜카이로스는 다른 무엇보다 제품의 품질을 우선시하고 있으며 경쟁사보다 제품의 품질이 뛰어나다고 자부한다. 이는 제품의 부족한 부분이 발생했을 때 그냥 지나치는 것이 아니라 그 부분을 개선하려고 노력해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직원은 한 가족

회사에서 품질을 만드는 것은 결국 직원이다. 직원을 가족같이 아끼지 않는다면 누가 좋은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겠는가? ㈜카이로스는 직원을 가족처럼 챙기고 업무 환경을 최대한 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직원을 잘 챙기는 것이 회사가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철저한 품질 관리

㈜카이로스는 수리 고객이 방문하더라도 단순히 수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보강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여 최대한 보강 작업을 진행한다. 이는 수리 고객이 재방문하지 않도록 하여 생업에 최대한 지장이 없게 하기 위한 것이다.


신제품을 제작할 때도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공정은 시간을 들여 철저하게 진행한다. 작업이 완료된 후에도 담당자가 꼼꼼히 QC를 진행하여 AS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관련기사


간행물 보기